2024/03/08 5

바라바이오ㅡ파이엇로보틱스, 로봇 AI 헬스케어 MOU 체결

▲ (좌)안철우 바라바이오 대표,(우)서영우 파이엇 로보틱스 의장(사진=바라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바라바이오(대표 안철우)가 한국형 로봇 AI 헬스케어의 업무 파트너로 로봇 미래 기술 연구 전문회사 파이엇 로보틱스와 손을 잡았다고 8일 밝혔다. 바라바이오는 연세의대 강남세브란스 내분비 당뇨병센터 센터장 안철우 교수가 교원창업한 회사다. 작년에 딥테크팁스 지원사업에 삼중음성유방암 CD96 항체 면역항암제 개발 주제로 선정되었고, 주 사업인 삼중음성유방암의 CD96기반 4세대 대사항암제와 ADC 치료제 개발과 AI 기반 만성대사질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신사업분야를 개척 중이다. 파이엇은 서비스 로봇 미래 기술 연구전문 회사이며,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자율주행, 배송 등의 서비스로봇 솔루션 전..

국방부, '제3회 국방 3D프린팅 경진대회' 개최

▲ 경진대회 포스터 국방부는 국방분야 3D프린팅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군수혁신’에 필요한 3D프린팅 기술확산과 생산기반 구축을 위해 '제3회 국방 3D프린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024년 첨단국방산업전(2024.6.17.~19.)의 부대 행사로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와 3D융합산업협회가 주관하며, 국방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밭대학교가 후원한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국방 3D프린팅 경진대회’의 공모 분야는 크게 ▲3D프린팅 활용 우수 사례, ▲우리 군에 적용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구분되며, 3D프린팅에 의한 기술ㆍ공정혁신 및 실제 적용 사례 부문은 군인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하고, 군에서 사용 중인 장비, 부품, 개인 장구류 등의 개선 아이디어 부문은 대한민..

3D 프린팅 2024.03.08

에이딘로보틱스, 중국 '딩스'와 제휴해 중국 힘토크센서 시장 노린다

에이딘로보틱스(대표 최혁렬, 이윤행)는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강소성에 위치한 모터 및 액추에이터 전문기업 ‘딩스(DINGS)’와 현지 공급 및 판매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딩스는 2008년 설립된 스텝 모터 기반 리니어 액추에이터를 전문으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중국 내 상장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2008년부터 제품 판매를 시작했으며 2016년 딩스코리아를 설립했다. 산업자동화 영역의 사업 확장을 위해 모터, 모션 제어기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유럽 등으로 넓혀 나가고 있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이번 협약으로 자체 개발한 힘 토크센서를 딩스를 통해 중국 시장에 판매할 예정이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스마트 6축 힘 토크센서(AFT200-D80), 초박형 관절 토크센서..

티라로보틱스, '모덱스 2024'에서 로봇 신모델 L300 공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의 자회사 티라로보틱스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물류산업전시회 '모덱스(MODEX) 2024'에 참가해 로봇 신모델 L300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티라로보틱스가 공개하는 L300은 식품공장에 특화된 모델이다. 물을 많이 사용하는 식품공장의 특성상 잦은 물청소로 미끄럽고 반사가 심한 바닥에서도 오작동 없이 정확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배수를 위해 경사진 공장 바닥, 배수로로 인한 거친 환경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L300은 이미 유명 F&B 공장에 납품되어 운영 중으로 국내에서는 검증을 마친 상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이며 해외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 티라로보틱스는 자율주행로봇 전..

스위스 드론 매핑 전문기업 'PIX4D', 부산 '드론쇼 코리아'서 디지털 트윈 기술 소개

▲ 드론쇼 코리아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PIX4D 아시아태평양 총괄 시니어 매니저 Matteo Gismondi 스위스 드론 전문 매핑 소프트웨어 기업 'PIX4D'가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 전시회 ‘드론쇼 코리아’에 참석해 최첨단 디지털트윈 데이터 처리 기술을 소개했다. PIX4D는 스위스의 세계적인 이미지 기반 디지털트윈 데이터 후처리기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항공 및 지상 사진 측량 데이터를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건설ㆍ토목ㆍ측량 시장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디지털트윈 핵심 데이터를 공급한다. PIX4D는 지난 5일 국내 디지털 트윈 기업인 이에이트와 MOU를 맺었다. PIX4D의 데이터 처리 기술과 이에이트의 시뮬레이션 분석 기술이 융합되어, 향후 통합적인 E2..

드론 2024.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