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6

이스라엘 기드온,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

▲이스라엘의 기드온이 물류분야 자동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기술 협력을 강화한다. 사진은 작동중인 기드온의 AMR 지게차 ‘트레이’. (사진=기드온) 이스라엘의 로봇 및 인공지능(AI) 기업인 기드온이 공급망 자동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기드온은 독자적 공간 인공지능(AI)과 3D 비전 기술로 구동되는 자율이동로봇(AMR) 전문업체다. 이 회사는 트레일러 하역(荷役·상차 및 하차) 프로세스 자동화의 선두 주자이자 엔비디아 로보틱스 플랫폼인 ‘아이작’의 얼리 어답터이며, AMR 공간 전반에서 아이작 퍼셉터의 잠재력을 활용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함으로써 공급망에서 자재 처리 프로세스를 더욱 최적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십 세식 기드온 최고경영자(CEO)는 “기드온과 엔..

DHL, 로커스 AMR로 5억 픽킹 돌파

▲DHL이 최근 최근 로커스 로보틱스의 AMR로 5억 개의 픽킹을 돌파했다. (사진=로커스 로보틱스) 로커스 로보틱스가 자사의 자율이동로봇(AMR)으로 창고 주문품처리(풀필먼트) 분야에서 신기록을 이어 가고 있다. 오토메이티드 웨어하우스는 로커스가 지난 13일(현지시각) 계약 물류 분야 글로벌 선두주자인 DHL 공급망에서 자사의 ‘로커스봇’ AMR로 5억 개의 물품 픽킹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로커스에 따르면 5억 번째 픽킹은 지난 5월 18일 스페인 톨레도에 있는 DHL의 시설에서 이뤄졌다. 로커스봇은 가정용 소비자 제품 회수를 도왔다. 로커스는 자사의 AMR이 전 세계 35개가 넘는 DHL 관리 현장에 배치돼 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된 두 회사의 파트너십은 물류 산업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기..

한국엡손, ‘KIMEX 2024’서 산업용 로봇 자동화 솔루션 공정 소개

한국엡손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제15회 한국국제기계박람회(이하 KIMEX 2024)’에 참가해 ‘분광 비전 시스템’과 ‘스카라(SCARA) 로봇’을 활용한 자동화 솔루션 공정을 선보인다. ‘KIMEX 2024’는 경남지역 최대 규모의 기계산업 종합전시회로, 엡손은 ▲’C4 로봇’과 ‘분광 비전 시스템’을 활용한 색상 양불 검사 및 그림 퍼즐 맞추기 공정 ▲스카라 베스트셀러 ‘LS10B 로봇’을 활용한 컨베이어 트랙킹 나사체결 공정을 전시회에서 소개한다. 엡손이 지난해 론칭한 색상 검사 자동화 솔루션 ‘분광 비전 시스템’은 임의로 지정한 면의 분광 정보를 일괄 취득해 넓은 표면의 균일하지 않은 색상을 고속으로 포착하는 것이 핵심이다. 장신구 및 화장품의 ..

산업용로봇 2024.06.19

ABB 로봇사업부-삼성 E&A, 건설 공장 자동화 협약 체결

▲ (좌) ABB 로봇자동화 비즈니스 라인 인더스트리 총괄 크레이그 맥도넬, 삼성 E&A 스마트 자동화 이상윤 상무 ABB는 삼성E&A(구 삼성엔지니어링)와 건설 공장 자동화 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ABB 로봇은 삼성E&A스마트샵 활성화를 위해 사용되며, 전 세계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조립식 모듈을 구축하게 된다. ABB 로봇자동화 비즈니스 라인 인더스트리 총괄 크레이그 맥도넬(Craig McDonnell)은 "생산성 향상과 지속 가능성은 현재 EPC(설계·조달·시공)산업이 직면한 시급한 과제이다. 건설 부문이 전 세계 총 폐기물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자동화는 생산 중 불량률을 낮춰 상당한 개선 기회를 제공하며 생산성을 높인다. ABB 로봇은 정확하고 유연하..

中 쓰촨성에 칭화대 스핀오프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잇따라 입주

중국 쓰촨(四川)성 청두(成都)에 두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기업이 잇따라 둥지를 텄다. 18일 중국 언론 쓰촨관차에 따르면,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청두 싱위지위안(星宇纪元)과 또 다른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징화촹싱(菁华创星)의 지사가 잇따라 쓰촨성 지능감지연산칩및시스템기술혁신센터(智能感算芯片与系统技术创新中心, 약칭 신화혁신센터)에 입주했다. 두 회사의 공통점은 칭화(清华)대에서 탄생한 기업이란 점이다. 싱위지안은 칭화대 교차정보연구원에서 인큐베이팅된 기업이다. 광범위한 분야와 다양한 현장에서 높은 지능을 갖추고 적응할 수 있는 범용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주력하는 기술 회사다. 이번에 청두에 자리잡은 지사는 베이징 본사 이외의 유일한 자회사다. 회사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분야에서 모두 기술적인 돌파구를..

中 헝퉁-러쥐로봇, 휴머노이드 분야 전략적 제휴

중국 장쑤(江苏)성 헝퉁그룹(HTGD, 亨通集团)과 러쥐로봇(LEJU ROBOT, 乐聚机器人)이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중국 언론 진룽졔가 18일 보도했다. 양사는 전략적으로 협력해 휴머노이드 로봇용 특수 와이어링 하네스의 공동 개발, 관련 케이블 제품의 설계 및 생산을 공동 모색한다. 이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와이어 재료 및 케이블 커넥터의 표준화와 상용화를 촉진하게 된다. 나아가 케이블 생산, 제조 및 팔레타이징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시범 도입할 계획이다. 향후 러쥐로봇과 헝퉁그룹이 적극적으로 휴머노이드 로봇의 산업 적용과 대규모 응용을 탐색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헝퉁그룹의 운영관리센터 뤼춘량(陆春良) 총경리, 헝퉁그룹의 케이블 회사인 헝퉁셴란(亨通线缆)의 야오푸룽(姚福荣) 총경리, 헝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