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8 4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이동식 협동로봇 규제개선 및 국가표준 제정위한 기업 간담회 개최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손웅희 원장이 간담회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28일 양재 엘타워에서 “이동식 협동로봇 규제개선 및 국가표준 제정안 기업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2023년 3월에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첨단로봇 규제혁신 방안”의 주요 추진과제 중, “로봇 모빌리티 확대”를 위한 규제개선 성과와 현황 공유, 그리고 국가표준 제정 대응을 위한 현장 수요자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 간담회 전경 간담회는 ▲이동식 협동로봇에 대한 국ㆍ내외 현황 발표(진흥원 백형택 팀장)를 시작으로 ▲이동식 협동로봇 규제 해소를 위해 수행된 대구시 규제자유특구사업 추진 성과 공유(대구기계부품연구원 박기진 팀장) ▲정책적 개선 요청사항 등 참석자 ..

종합 2024.06.28

로보락, 강력한 엣지 클리닝 기능 갖춘 ‘S8 맥스 울트라’ 출시

로보락(Roborock)은 신제품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Max Ultra(S8 맥스 울트라)’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진공 및 물청소 기능에 2024년 플래그십 모델에 최초로 탑재된 독보적인 엣지 클리닝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청소 시 공간 내 모서리를 인식하면 플렉시암(FlexiArm Design™) 사이드 브러시가 자동으로 돌출해 먼지를 꼼꼼하게 모아 흡입한다. 회전형 엑스트라 엣지 물걸레는 벽 가장자리 1.68mm 이내 공간까지 정밀하게 닦아낸다. 로보락 S8 Max Ultra는 8000Pa(파스칼)의 뛰어난 흡입력과 로보락만의 음파진동 기술인 ‘비브라라이즈 3.0 시스템’을 갖췄다. 분당 4,000회에 달하는 고속 듀얼 진동 모듈이 각종 오염이나 얼룩을 깨끗이 제..

순대실록-비욘드허니컴, AI 그릴 로봇 도입 MOU 체결

푸드테크 스타트업 비욘드허니컴(대표 정현기)이 프리미엄 순대 브랜드 ‘순대실록'과 AI 그릴 로봇 도입을 목표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AI 순대 스테이크’는 순대실록이 개발한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 스테이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상의 마이아르와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분석하며 조리해주는 솔루션이다. 지난 5월 도쿄 미츠코시 백화점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첫 선을 보이며 로봇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검증했다. 이번 MOU를 토대로 양사는 순대실록 대학로 본점에서 AI 그릴 로봇의 추가 검증을 거친 후 직영 매장으로 확대하는 한편, 기존의 구이 방식을 로봇이 재현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방법의 구이 요리에 대해 공동 연구도 진행한다. 비욘드허니컴 정..

카테고리 없음 2024.06.28

뉴로메카, HD현대삼호에 용접용 협동로봇 공급

▲ 용접특화 협동로봇, 옵티 시리즈협동로봇 전문기업 뉴로메카는 용접에 특화된 협동로봇 옵티 시리즈를 HD현대삼호에 공급한다. 뉴로메카는 HD현대삼호중공업에 선박 블록 용접을 위한 협동로봇 공급을 위해 HD현대로보틱스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HD현대삼호는 세계 최고의 선박건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선박, 해양플랜트, 운반설비 등의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HD현대 계열사다. 최근 판넬 블록 조립 공장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로봇 기반의 판넬 슬릿 용접 시스템이 노후화됨에 따라 교체가 필요했으며, 작업자와의 협업과 안전을 위해 협동로봇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조선소 판넬 블록의 슬릿 용접용으로 협동로봇이 처음 도입된 사례로, 그동안 뉴로메카가 다양한 용접 솔루션을 개발한 결과이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