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24 로보테크쇼', 코엑스서 19일 개막

로봇신문사 2024. 6. 18. 14:17

 

 

 

 

 

글로벌 로봇 시장을 선도하는 K-로봇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첨단로봇 전문 비즈니스 플랫폼 '2024 로보테크쇼'(Robot Tech Show 2024)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미래 선도기술 비즈니스 전시회인 ‘제13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와 함께 열리는 로보테크쇼는 스마트 제조ˑ생산에서부터 유통-물류-소비 과정의 최첨단 로봇 기술 및 솔루션을 선보이며,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스마트 로봇 기업과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관련 기술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의 장을 제시하는 B2B 행사다.

 

로보테크쇼는 ▲서비스 로봇 ▲산업용ㆍ제조용 로봇 ▲물류 로봇 ▲로봇 응용 SW 및 솔루션 ▲로봇 부품 등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IT 보안 등을 접목한 다양한 로봇 기술 및 서비스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참여 기업으로는 인공지능 로봇을 비롯하여 글로벌 로봇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두산로보틱스’, 로봇과 모빌리티 구동모듈 분야에서 확고한 리더로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하이젠알앤엠’, 자율이동로봇(AMR)과 관절제어, 협동 로봇을 선보이는 ‘원익로보틱스’ 등이 있다.

 

기업의 효율적인 상품 보관 및 출하를 지원하는 풀필먼트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하는 노르웨이 기술 회사 ‘오토스토어시스템’, 올해 IPO를 진행하며 유입된 자금을 성장동력으로 다양한 자동화 물류시스템 개발을 시도하는 ‘제닉스’, 유통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리테일앤인사이트’를 비롯하여 NHN 클라우드, 인텔과 같은 업계 대표 기업들이 참가한다.

 

해외 업체들의 참여도 기대된다. 중국 로봇 산업을 엿볼 수 있는 중국 로봇 공동관과 이스라엘 로봇 기업 관계자들의 테크콘 발표를 비롯해 영국 첨단 제조 기술 기업과 헝가리, 콜롬비아, 태국의 국가 대표단들이 방문하여 국내기업과의 긴밀한 교류를 위해 상담 부스를 구성, 참여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국내외 바이어와의 1대1 매칭 및 온·오프라인 상담회와 국내 중소기업의 투자 유치 확대 지원을 위한 투자상담회 등 참가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되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참가사들의 네트워킹 니즈를 반영하여 참가사들 간에 상담 신청이 가능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성과가 기대된다.

 

로봇ㆍAIㆍ보안ㆍ스마트제조 등 분야별 융합기술 트렌드를 조망하고 산업 리더들의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인 '테크콘(TechCon) 2024'도 함께 개최된다. 19일에는 로봇을 주제로 다양한 세션들이 펼쳐진다. 특히 해외 로봇 산업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올해의 주빈국 이스라엘의 혁신적인 로봇기술 소개 세션 및 중국 로봇산업의 현황과 전망 세션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52억원 투자를 유치한 물류 로봇 기업 플로틱 이찬 대표 등 국내 로봇 전문가들의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첨단 미래 기술과 제품을 전시한 특별 체험관으로 올해의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쇼케이스인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 특별관(Smart Daily Life Pavilion; SDL)도 마련된다.

 

'New FUTURISM with SDL'을 주제로 웨어러블 로봇,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주는 스마트 리빙 로봇 등 하이테크 로봇을 관람객들이 체험하고 현장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에어팟, 스마트 워치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