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4

휴로틱스, 조달청 ‘스카우터 혁신제품 데모데이’ 합격

▲ '휴로틱스'사가 개발한 재활용 웨어러블 로봇 'H-메디'.(이미지=휴로틱스 홈페이지) 웨어러블 로봇 전문기업 ‘휴로틱스’는 재활 치료용 웨어러블 로봇 ‘H-메디(H-Medi)’가 조달청 ‘스카우터 혁신제품 데모데이’를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조달청 혁신제품 스카우터 데모데이는, 조달청 혁신제품 스카우터가 선별, 추천한 제품을 국민이 직접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종의 국민 검증 행사인 셈이다. 여기에 통과된 제품은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며, 수의계약·구매목표·구매면책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정부·지자체와 개별 계약 역시 체결할 수 있으며, 정부 조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시범 구매지원도 받을 수 있다. 휴로틱스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로봇을 개발 중인 전문 기업이다. 세계적..

일본 GMO AIR, 휴머노이드 로봇 '인재 파견형 서비스' 개시

▲ GMO AIR가 3일부터 휴머노이드 로봇 ‘인재 파견형 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GMO AIR) 일본 GMO AI & 로보틱스상사(GMO AIR)가 3일부터 휴머노이드 로봇 ‘인재 파견형 서비스’를 공식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로봇 렌탈 서비스와 차별화된다. 단순히 로봇을 대여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용도와 요구 사항에 맞춰 로봇의 동작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보다 유연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GMO AIR에 따르면, 고객들은 최신 기술이 적용된 휴머노이드 로봇을 활용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거나, 브랜드 프로모션의 화제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서비스업, 제조업, 가정 내 가사 지원 및 간병 보조 등 다양한 분야로 서..

포천시, ‘2025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 준비 착수

▲ 포천시청 전경(사진=포천시) 포천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서 열리는 '2025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포천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포천 한탄강 세계 드론 제전은 한탄강의 생태 경관과 첨단 드론 기술을 접목한 축제로, 드론 산업 중심지로서의 도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국토교통부의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과 연계해 진행되며, 약 2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또한, 경기도의 수시 투자심사 편성 등 행정적 지원으로, 지난 3월 경기도 제2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의 투자심사를 득하며 사전 절차를 마무리했다. 특히, Y형 출렁다리를 중심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라이트쇼와 드론 불꽃쇼가 펼쳐질 예정으..

드론 2025.04.04

LG이노텍-KAIST 맞손…미래 신사업 기술 선점

▲이광형 KAIST 총장(사진 왼쪽)과 문혁수 LG이노텍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은 KAIST와 신사업 분야 기술 공동 개발 및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2일 KAIST 대전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혁수 대표, 노승원 CTO(전무), 이동훈 CHO(상무) 등 LG이노텍의 주요 경영진과 이광형 KAIST 총장, 이상엽 연구부총장 등 KAIST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LG이노텍과 KAIST는 향후 3년간 광학, 반도체, 모빌리티, 로봇 등 분야에서 미래 기술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주요 협력 아이템으로는 ▲차세대 이미징 소자 개발 ▲기판 미세 결함 검출 ▲자율주행 센서 개발 ▲로봇용 부품 제어..

종합 2025.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