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2

나우로보틱스, 중기부 인천시 지역특화프로젝트 레전드50+ 선정

나우로보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17개 광역자치단체가 함께 추진하는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에 선정됐다. '레전드50+'은 지역특화 프로젝트로써 미래먹거리 사업이자 지역주력산업인 ‘모빌리티’ 분야를 선도 할 수 있는 기업을 3년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역자치단체가 협업하여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나우로보틱스의 성장이 빠르게 가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원 규모는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1조 1천억원이 투입된다. 2024년부터 17개시도 21개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추진되며, 인천광역시는 ‘모빌리티 신기술 전환 진원’을 목표로 선정하였다. 나우로보틱스는 지난해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선보이며 모빌리티 분야에 진출하였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산업용 로봇부터 물류로봇까지 제..

산업용로봇 2024.04.17

中 선전에 '임바디드인텔리전스로봇혁신센터' 출범

중국 광둥성의 인공지능(AI) 기반 로봇 혁신을 지원할 허브가 문을 열었다. 17일 중국 언론 선전터취바오에 따르면 홍콩중문대학 총장, 영국왕립공학한림원 원사, 유럽과학원(European Academy of Sciences) 원사, 광둥성과 선전시 관계자, 광둥성임바디드인텔리전스로봇혁신센터 책임자인 딩닝(丁宁)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바디드인텔리전스로봇혁신센터'(具身智能机器人创新中心) 출범식이 광둥(广东)성 선전시 난산(南山)구 청사에서 열렸다. 임바디드인텔리전스(임바디드AI)는 AI 및 로봇공학 기술과 결합해 물리적 세계에서 인식하고 이해하고 행동하는 능력을 갖도록 하고 있다. 휴머노이드 로봇이 임바디드인텔리전스를 바탕으로 세상을 인식하고 인간의 생산과 일상을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광둥-홍콩-마카..

종합 2024.04.17

아마존, 유럽 물류 자동화에 1조원 이상 투자

▲‘아마존 운영혁신연구소’(Amazon Operations Innovation Lab) 아마존이 유럽 물류시설의 자동화를 확대하기위해 7억 유로(약 1조 300억원) 이상의 자금을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에 투자한다고 지난 11일(현지 시각) 밝혔다. 로봇과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도입하기위해 아마존은 이탈리아 북부 베르첼리(Vercelli)에 ‘아마존 운영혁신연구소’(Amazon Operations Innovation Lab)를 운영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유럽에서 가장 진보된 로봇 혁신 센터 중 하나로, 첨단 로봇공학 및 AI 기반 혁신 기술을 개발 및 테스트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연구소는 '글로벌 메카트로닉스 & 지속가능 패키징팀(Global Mechatronics & Sustainable ..

현대글로비스,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대형 계약 잇따라 체결

현대글로비스가 미래 신규 먹거리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스마트물류솔루션 사업에서 400억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물류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알티올 인수 후 사업 확장에 나선 스마트물류솔루션 분야에서 굵직한 계약을 잇따라 수주하면서 물류 자동화 시장 내 영향력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최근 한국초저온∙에코프로씨엔지와 약 400억원 규모의 물류 자동화 시스템 공급 계약을 맺고 스마트물류솔루션 시스템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물류솔루션은 물품의 저장ㆍ운송ㆍ관리 등 물류 전 과정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보틱스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적용해 고객 물류 공급망관리(SCM) 전반에 걸쳐 최적의 효율을 추구하는 것이 핵심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콜드체인(..

종합 2024.04.17

서울시립대, 만다린로보틱스와 협력해 재학생 저녁 제공

서울시립대학교는 만다린로보틱스(대표 김민규)와 협력하여 시험 기간 중인 재학생 900여 명에게 조리 로봇으로 만든 무료 저녁 식사를 제공했다. 서울시립대 총학생회 ‘사계’가 추진한 이번 야식행사는 중간고사 기간 공부로 지친 학생들을 위해 동문 기업인 만다린로보틱스와 협업하여 15일~17일 까지 3일 동안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학생회관 2층 아느칸 식당에서 총 90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5일 첫날 준비된 300인분이 순식간에 매진되었으며, 대학식당 최초로 선보인 조리 로봇 시연에 학생들의 이목이 쏠렸다. 조리 로봇 ‘로보틱 웍’은 식재료를 투입하면 입력된 메뉴에 맞게 불 조절부터 웍질까지 자동으로 해주는 첨단 기술을 선보였다. ‘로보틱 웍’은 각 요일마다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1..

종합 2024.04.17

中 베이터테크, 휴머노이드 로봇 부품 시장 진출

중국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상하이 베이터테크놀로지가 휴머노이드 로봇용 부품 시장에 진출했다. 15일 중국 언론 차이롄서에 따르면 상하이 베이터테크놀로지(Shanghai Beite Technology, 北特科技)는 1억 위안(약 192억 원)을 투자해 상하이 자딩(嘉定)구에 전액 출자 자회사인 '상하이 베이터로봇부품(上海北特机器人部件)'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새로 설립한 회사는 로봇 부품, 자동차 부품 영역의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베이터테크놀로지는 베이터 로봇 부품이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수요 기업과 함께 개발한 휴머노이드용 리드 스크류 부품이 현재 시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고객의 검증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베이터테크놀로지는 지난 7일 열린 투자자 모임..

카테고리 없음 2024.04.17

월마트, 폭스 로보틱스와 다년 계약 체결

▲폭스봇 ATL이 월마트의 화물 도크에서 팔레트를 옮기고 있다 (사진=폭스 로보틱스) 세계 최대 소매업체인 월마트가 폭스 로보틱스와 다년간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더로봇리포트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월마트는 19대의 폭스봇 자율주행 지게차를 처음 가동한 것은 물론 폭스 로보틱스의 소수 지분을 확보하기 위해 성장 자본을 투자했다. 모리스 그레이 월마트 물류 센터 총지배인은 블로그 포스트에 “우리는 플로리다 브룩스빌에 있는 월마트 물류 센터 6020에서 새로운 기술을 개척하는 데 익숙하다. 사실 6020은 월마트의 첫 번째 첨단 기술 물류센터였다. 또다시 우리 시설에서 혁신이 시작됐는데 동료들은 우리의 사업을 건설하는 동안 그들의 기술을 강화하고 그들의 직업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자율 지게차 시스템과 함께..

아마존 임원 “로봇이 일자리 뺏는다는 것은 신화”

▲아마존 창고에서 사용되고 있는 물품 픽킹 로봇인 ‘스패로우’. 이 로봇은 보드게임, 비타민 병, 종이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인식하고 픽킹해 상자에 넣을 수 있다. 로봇 팔의 끝부분에는 흡착판이 탑재돼 있다. (사진=아마존) “로봇과 다른 기술들이 사람들로부터 일자리를 빼앗는 것은 ‘신화’다.” CNBC는 지난 12일(현지시각) 아마존 임원이 전날 자사와 가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테파노 라 로베레 아마존 글로벌 로봇공학·메카트로닉스·지속가능한 포장 부문 책임자는 11일 CNBC ‘스트리트 사인스 유럽'(Street Signs Europe)에 출연해 “첨단 로봇공학, 인공지능(AI), 그리고 다른 기술들이 사람들의 일자리를 대체하기보다는 사람들의 역할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종합 2024.04.17

트위니,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서 '나르고 오더피킹' 선보여

트위니(대표 천홍석, 천영석)가 오는 23일부터 나흘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 물류센터 시장을 적극 공략, 고객사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트위니는 물류센터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나르고 오더피킹'을 중심으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인력의 수고에 의존해 물품을 찾고 옮기고 있는 기존 물류센터 운영 방식과 대비, 자율주행 물류 로봇을 통해 근로자에게 편의성과 작업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줄 수 있는 트위니의 기술력을 알릴 예정이다. 이를 위해 물류화주사/대행사 관계자가 나르고 오더피킹을 활용한 피킹 업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게 구성한다. 또 오더피킹 후 배송처별로 분류하는 공정을 생략, 다품종 소량 주문 처리시 효율을 극대화할 수 ..

플로틱,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서 물류로봇 솔루션 '플로웨어' 선보여

물류로봇 기업 플로틱(대표 이찬)이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서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플로웨어(Floware)’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플로틱은 자율주행 피킹 시연을 진행하고, 하반기 공식 상용화 예정인 로봇의 신규 모델을 선공개한다. 플로틱의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플로웨어는 이커머스 물류센터의 출고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차지하는 픽킹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돕는 로봇 솔루션이다. 가장 생산적인 방법으로 물류센터 주문 작업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플랫폼인 ‘플로틱 엔진(Floatic Engine)'과 사람과 함께 피킹 작업을 실제 이행하는 자율주행 로봇 ‘플로디(Flody)'로 구성되어 있다. 플로틱은 부스에 실제 물류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