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7

中 푸두 로보틱스, 산업용 물류 로봇 '푸두 T300' 공개

중국 푸두 로보틱스(Pudu Robotics)가 '2024 하노버메세'에서 산업용 물류 로봇 '푸두(PUDU) T300'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푸두 T300은 개별 제조 분야에서 물류를 개선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생산라인에 자재를 공급하고, 다양한 생산 구역 간에 재료를 이송하며, 품질 검사를 위한 샘플 운송을 용이하게 해준다. '지도 작성 후 출발(map-and-go)' 기능을 통해 T300은 네트워크 연결에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환경 변경이 필요 없어 기존 워크플로우에 빠르고 유연하게 통합될 수 있다. 푸두 T300은 60cm의 좁은 공간, 2cm 문턱과 3.5cm 홈을 통과할 수 있는 능력을 통해 생산라인 사이를 쉽게 이동하여 문제없이 공급품을 전달할 수 있다. 레이저 슬램(SLAM)과 비주..

월마트, 스위스로그 ASRS(자동보관회수시스템) 설치

▲월마트가 스위스로그의 자동보관회수시스템(ASRS)를 설치한다. 이 시스템은 하이베이 창고 자동화를 위한 벡투라 크레인을 특징으로 한다. (사진=스위스로그) 월마트가 미국 텍사스 주 로빈슨에 위치한 공장 내에 스위스로그의 자동보관회수시스템(ASRS)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모바일로봇가이드가 1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ASRS는 하이베이(high bay) 창고 자동화를 위한 '벡투라' 크레인을 특징으로 한다. 이 소매업체는 이번 배치를 통해 자재 흐름을 개선하고 가동 시간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월마트는 올해말 우유 처리 공장을 착공해 2026년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곳은 싱큐(SynQ) 소프트웨어(SW)와 벡투라 크레인을 특징으로 하는 스위스로그의 ASRS을 배치하는 월마트의 세 번째 우유..

美 개더 AI, 드론 기반 재고 스캐닝 시스템에 신기능 추가

▲미국 개더AI는 물류센터에서 자사 드론 기반의 신기능 스캐닝 시스템 기능을 도입해 수동 집계 시간을 90%까지 단축할 수 있다. (사진=개더 AI) 미국 개더AI(gather AI)가 물류 센터에서의 드론기반 재고 스캐닝 시스템에 드론 기반의 2개의 신기능을 추가했다고 모바일로봇가이드가 지난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에따라 이 회사는 이제부터 추론된 상자 수와 위치 점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이를 이용하면 수동으로 박스 수량을 집계(계수·計數))하는 방식에 비해 시간을 90%까지 단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창고가 자동화되고 디지털화된 상자 수와 위치 활용률 보고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재고 상자수 집계 전용 노동력을 줄이면서도 정시 배송률을 높일..

플로틱-로지스올컨설팅, 물류 자동화 로봇 솔루션 협력

▲이찬 플로틱 대표(좌측)과 박정훈 로지스올컨설팅 대표(우측)의 모습 자율주행 물류로봇 솔루션 기업 플로틱과 로지스올컨설팅이 물류 자동화 입출고 솔루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로지스올컨설팅과 플로틱은 경기 남양주에 위치한 플로틱 테스트베드에서 지난 19일 ‘자율주행로봇 기반 물류 자동화 솔루션 개발과 현장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로지스올컨설팅은 선진 물류 기술과 물류 운영 최적화, 엔지니어링 설계가 결합된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의 운영 고도화와 디지털 혁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고객의 물류 및 공급망 전역의 효율화를 목표로, 첨단 ICT 기술 및 로보틱스엔지니어링 기법을 적용해 최적의 물류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CES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플로틱은 물류센터 입출..

씨메스,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서 최첨단 물류 로봇 자동화 솔루션 공개

▲씨메스는 시연 부스에서 랜덤 팔레타이징과 디팔레타이징 솔루션을 소개했다. 씨메스(CMES)는 23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막한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서 랜덤 팔레타이징과 디팔레타이징, 피스픽킹 솔루션 등 첨단 물류자동화 솔루션을 공개했다. 씨메스는 랜덤 팔레타이징과 랜덤 디팔레타이징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연 부스를 구성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산업용 6축 로봇을 이용해 무작위로 놓인 다양한 크기의 박스 혹은 포대를 정확히 인식하여 이동 및 적재해주는 솔루션이다. 전시 현장에선 두 가지 솔루션에 '버퍼'라는 옵션을 더해 솔루션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버퍼란, 안정적인 형태와 최적의 용적률로 팔레타이징할 수 있도록 AI가 생성한 적재패턴..

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억원 규모 간병비 부담 경감을 위한 간병로봇 지원사업 공모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간병비 부담 경감 및 돌봄인력의 업무경감 등 사회문제 해결과 질 높은 간병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간병비 부담 경감을 위한 간병로봇 지원사업’ 컨소시엄을 공모한다. 최근 저출산ㆍ고령화에 따른 생산 가능 인구의 감소와 노인 증가로, 신체적·정신적 질환 및 돌봄비용 증대 등의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 중이며, 2025년에는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인한 인적·물적 비용 및 돌봄 부담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간병로봇 지원 필요성이 대두된다. 또한, 돌봄인력의 낮은 처우 수준과 열악한 근무환경에 따른 높은 이직률은 서비스의 단절 및 숙련된 근로자의 이탈과 돌봄서비스 질 저하로 이어진다. 이러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진흥원은 올해부터 ‘간병비 부..

종합 2024.04.23

힐스로보틱스, 조지아주 풀턴카운티와 로봇 사업 협력 MOU 체결

힐스로보틱스는 지난 22일 판교 본사에서 조지아주 풀턴카운티(Fulton County)와 지능형 로봇생산 인프라 구축 및 로봇 수출 촉진을 위한 사업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조지아주 폴턴카운티(Fulton County, GA) 롭 피츠(Robb Pitts) 의장과 브랜덤 비치(Brandon Beach) 조지아주 상원의원 겸 풀턴카운티 개방청장, 관자 홀(Kwanza Hall) 조지아주 하원의원 등 조지아주 핵심 방문단 일행이 지난 22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글로벌비즈센터를 방문했다. 풀턴카운티의 롭 피츠(Robb Pitts) 의장은 "한국의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을 풀턴카운티에 유치해 미국시장에서 초격차기술로 통하는 글로벌 로봇기업으로 성공시키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

로보티즈,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4’ 참가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대표 김병수)가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독일 하노버 전시장에서 열리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4(Hannover Mess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로보티즈는 이번 전시 참가를 시작으로 최근 출시한 신제품 ‘다이나믹셀 -Y’의 우월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과 글로벌 고객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로보티즈는 수출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해외에서 그 기술력을 더욱 인정받고 있으며 인지도가 높다. 최근 출시한 새로운 로봇 액추에이터인 ‘다이나믹셀-Y’는 출시 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이 높았던 만큼 이번 전시회 참가를 기점으로 많은 러브콜이 쏟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노버 산업 박람회는 1947년 처음 개최된 이후 세계 최대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10억원 규모 2024년도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 추가 공모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다종ㆍ다수 로봇을 활용한 사회적 문제해결 및 국민의 편의 증진을 목표로, ‘2024년도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 지원과제를 추가 모집한다. 2차 공모의 경우 정책 및 예산 등을 고려하여 ‘국민체감실증형’ 단일 유형으로 지원 예정이며, 국비 약 10억원을 지원한다.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은 통합관제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종·다수의 로봇 융합실증을 지원하는 2단계 연차사업이다. 1단계(1년차)에 개별로봇 실증과 통합관제 구축, 2단계(2년차)에는 통합관제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종로봇 융합 실증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수요처가 본 사업을 통해 도입할 통합관제시스템(소프트웨어) 비용의 과도한 편성을 방지할 수 있도록 사업비 편성 기준을 명문화했다. 단계별 국비 최대 5억..

종합 2024.04.23

오리온스타 로보틱스, 일본 시장 본격 진출

중국 로봇 기업 오리온스타 로보틱스(猎户星空)의 미국법인인 ‘오리온스타 로보틱스 USA’가 올해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온스타 로보틱스는 올해 일본 시장에 럭키봇 플러스(LuckiBot Plus), 그리팅봇 노바(GreetingBot Nova), 럭키봇 프로 캐리(LuckiBot Pro Carry) 등 신종 로봇 3종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럭키봇 플러스는 광고 용도에 특화된 제품으로, 대형 점포의 부담을 줄이고 판촉 효과를 향상시키기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그리팅봇 노바는 AI의 질문 답변 기능을 활용해 서비스 로봇의 지능 수준을 높인 제품이다. 럭키봇 프로 캐리는 대형 수하물의 유연한 운반과 스마트한 조작에 특화된 제품으로 물류창고 등에서 활용 가능하다. 오리온스타 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