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6 2

한화로보틱스, 고속도로에 조리로봇 도입

▲ 대구 논공휴게소광주방향 주방에 설치된 한화로보틱스 조리로봇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푸드코트 주방에 ‘한화로보틱스의 조리로봇’이 본격 도입된다. 한화로보틱스는 대구 논공휴게소(광주방향)에 조리로봇 5대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로봇은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 ‘HCR-5A’로 라면, 우동, 돈가스 및 다양한 한식 메뉴들을 조리할 수 있다. 기존 타사 조리로봇의 경우 조리 가능한 메뉴가 2가지 정도에 불과하지만 한화로보틱스의 ‘보조셰프’는 5가지 이상 메뉴를 조리할 수 있다. 주로 돈가스, 우동, 라면, 찌개 등 휴게소 인기 메뉴 레시피를 학습했다. 조리로봇 도입으로 앞으로 논공휴게소 고객들은 24시간 푸드코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야간 근무자 부족으로 오후 10시면 문을 닫아야 했던 ..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글로벌 실외이동로봇 기술 및 사업화 동향 세미나' 개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강철호)이 오는 27일 ‘글로벌 실외이동로봇 기술 및 사업화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실외이동로봇 성능ㆍ안전성 평가 기반구축’ 사업을 통해 2024년부터 국내 로봇기업의 품질 신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실외이동로봇의 주행 성능과 충돌 안전성 등을 테스트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해 실외이동로봇의 기술 발전과 산업 동향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산업 관계자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의 실외이동로봇 산업 현황과 발전 전략 ▲Cartken의 AI기반 차세대 이동 로봇:산업 자동화와 도시 모빌리티의 혁신 ▲로봇 관리 플랫폼 ROBO-Hi 로봇을 사회 인..

종합 2025.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