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자동차 설계 기업 IAT오토모빌, 로봇 개발 나섰다

로봇신문사 2024. 8. 5. 09:29

 

 

 

 

 

중국 자동차 기업 IAT오토모빌테크놀로지가 로봇 조직을 출범하고 로봇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1일 중국 매체 진룽졔는 중국 IAT오토모빌테크놀로지(IAT Automobile Technology, 阿尔特汽车)가 로봇 개발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IAT오토모빌테크놀로지는 이날 투자자 교류 플랫폼에서 "AI 로봇사업부를 신설했으며, 로봇 설계 및 개발, OEM 생산, AI 알고리즘의 지능형 현장 적용 등 로봇 분야의 R&D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내용은 한 투자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서 공개됐다.

 

IAT오토모빌테크놀로지는 지난 2007년에 설립돼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동차, 부품 및 소프트웨어 설계 및 R&D 기업이다. 지난해 전기 픽업트럭 시제품 등을 공개하기도 했다.

 

IAT오토모빌테크놀로지는 지난 3월 AI로봇사업부를 신설했다. 자동차 R&D 및 설계 분야에서 축적된 풍부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과 공급망 역량을 바탕으로 로봇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생성형 AI(Generative AI) 등 기술을 결합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주요 기업과 협력하고 AI 로봇의 혁신적 개발과 응용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최근 엔비디아와 협력해 엔비디아 옴니버스 솔루션을 로봇 개발에 도입하고 엣지 컴퓨팅 칩, 젯슨(Jetson) 하드웨어 솔루션, 아이작(Isaac) 소프트웨어 및 테스트 솔루션, 로봇 개발 생태계 등을 비롯한 엔비디아의 전체 로봇 제품 시스템 통합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