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서비스로봇

에브리봇, 침구 로봇청소기 ‘X1’ 초도 물량 완판

로봇신문사 2025. 1. 24. 11:45

 

 

 

 

 

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에브리봇(대표 정우철)은 지난해 4분기에 신제품으로 출시한 침구 로봇청소기 ‘X1’이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밝혔다.

 

에브리봇은 SNS에서 침구 로봇청소기 X1에 대한 공동구매를 진행하여, 이틀만에 목표 수량을 완판하는 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예전에 출시한 ‘창문형 로봇청소기 엣지 윈도우1’ 및 ‘물걸레 로봇청소기 쓰리스핀EVO’ 의 초기 판매속도와 비교하면 3배 정도 빠른 판매 속도다.

 

침구 로봇청소기 ‘X1’은 침구뿐만 아니라 청소하기 번거로운 소파, 매트, 카펫, 러그 등 다양한 패브릭 소재 청소가 가능하다. 침구의 진드기와 박테리아를 완벽 흡입하며 UV LED로 99.9% 살균하는 것이 특징이다. HEPA 필터를 통해 입자를 95% 강력하게 포획한다.

 

또한 하단에 낙하 감지 센서와 전면에 장애물 감지 센서가 탑재되어 물건 주변과 가장자리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안전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주행 알고리즘에 따라 빈틈없이 침구 위에서 자율주행과 청소를 진행하는 로봇청소기이므로 기존 핸디형 침구 청소기 대비 손목에 무리 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본체의 먼지통은 투명 재질을 사용해 먼지가 모인 양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로봇청소기 ‘X1’은 침구 청소에 특화된 제품으로 핸디형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침구청소기 시장에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