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서비스로봇

하이코어, 스마트 로봇 체어 '에브리고 HC' 출시

로봇신문사 2025. 1. 22. 16:01

 

 

 

 

 

AI 퍼스널 모빌리티 전문기업 하이코어(대표 박동현, 정우철)가 이동 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프리미엄 스마트 로봇체어 ‘에브리고(everyGO) H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브리고 HC는 하이코어의 독자적인 쿼드모터 기술을 탑재해 빠르고 효율적인 이동을 지원하며, 경사로 주행과 둔덕 등반에 있어서도 강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특히 멀티 채널 모터 컨트롤러와 합성모터 정밀제어를 통해 한번 충전으로 최대 40km까지 이동할 수 있어 장거리 이동에도 적합하다.

 

좁은 회전 반경으로 360도 제자리 회전할 수 있는 ‘플라워 턴’ 기술을 탑재하여 지하철이나 엘리베이터와 같은 좁은 장소나 복잡한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컨트롤러는 블루투스 방식의 무선으로 제작되어 탑승자뿐 아니라 보호자가 원거리에서 스마트 로봇체어를 안전하게 조종할 수 있다.

 

보행자나 장애물과의 충돌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AI 충돌방지센서와 전자식 및 기계식 이중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운반과 보관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경량화 폴딩 시스템, 손쉬운 충전이 가능한 마그네틱 충전 시스템 등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박동현 대표는 “에브리고 HC는 기존 전동휠체어의 불편을 해결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기획, 개발된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성능과 품질 보증은 물론 전국 대리점을 통한 AS 등 제품 사후 관리까지 국내 대표 퍼스널 모빌리티 브랜드의 강점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