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0 5

中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푸리에, 1500억원 투자 유치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푸리에가 1500억원에 상당하는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8일 중국 언론 례윈왕에 따르면 중국 로봇 기업 푸리에(FOURIER, 傅利叶)는 8억위안(약 1585억원)에 육박하는 시리즈 E 라운드 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는 인더스트리얼인베스트먼트(Industrial investment, 国鑫投资), PDVC(浦东创投), ZKJI(张江科投), 장커야오쿤펀드(张科垚坤基金), 프로스퍼리티7(Prosperity7), 쥔산쯔번(钧山资本) 등이 참여했다. 푸리에의 창업자 겸 CEO인 구졔(顾捷)는 "이번 투자를 통해 푸리에가 AI로 만들어진 더욱 훌륭한 임바디드 본체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로봇 과학기술을 통해 인류의 생활을 풍요롭게 할 것이란 비전에 더..

링크투어스, 중국 로봇 자동화기업 'ZS로보틱스'와 업무 협약 체결

▲ (좌)지에스로보틱스 刘少伟(Shaowei Liu) 공동 창업자이자 COO, (우)링크투어스 서석종 대표 스마트팩토리, 자율제조 및 복합물류 솔루션 개발업체 링크투어스(대표 서석종)가 중국 로봇 자동화 기업인 ZS로보틱스(智世机器人)와 공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링크투어스는 현재 시대 변화에 따른 제조와 물류 서비스 등 스마트시티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MESㆍQMSㆍWMSㆍWCSㆍACS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ZS로보틱스는 '4방향 셔틀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링크투어스가 ZS로보틱스와 협력해 공급하는 4방향 팔레트 셔틀은 기존 보관 기술을 혁신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의 기준을 높일 수 있다. 기존 팔레트 취급 시스템과 달리, 여러 축에 걸쳐 팔레트를 유연하고 다양하게 운반할 수 있..

마음AI, 'CES 2025'에서 혁신적 AI 모듈 선봬

마음AI(대표 유태준)가 CES 2025에서 온프레미스 LLM '말', 온디바이스 AI '수다', E2E 자율주행 드라이빙 모듈 워브 등 혁신적인 AI 모듈을 선보였다. 온프레미스 LLM 말(MAAL)은 AI 기술이 데이터 보안을 최우선으로 두는 기업 환경을 완벽히 지원한다. 법률 상담,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등 복잡한 작업을 자동화하며,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온디바이스 AI 수다(SUDA)는 퀄컴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퀄컴의 IoT SoC 솔루션 기반 STT, LLM, TTS를 탑재하며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활용 가능성을 제시한다. 퀄컴 SoC의 NPU 기반 LLM 처리 지연 시간을 단축시키며, 온디바이스 LLM 기반 음성 상호작용 서비스를 구현한다. 인터넷 연결 없이도 음..

인공지능 09:36:53

美 앰비 로보틱스, 업계 첫 창고로봇용 AI 파운데이션 모델 배치

▲미국 앰비 로보틱스가 업계 최초로 수직 통합된 창고로봇용 AI 파운데이션(기반) 모델을 배치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앰비 로보틱스) 자재 취급 운영을 위한 인공지능(AI) 로봇 분류 솔루션 분야의 리더인 앰비 로보틱스가 업계 최초로 수직 통합된 창고로봇용 AI 파운데이션(기반) 모델 ‘프라임원(PRIME-1)’을 실제 상업용 창고에 배치했다고 7일(현지시각) 발표했다 프라임원(PRIME-1)은 ‘생산준비가 된 산업용 조작기 전문가(Production-Ready Industrial Manipulation Expert)’의 약자로서 3D 인식, 패키지 선택, 품질 관리를 포함한 다양한 로봇 작업에 맞게 미세 조정할 수 있는 통합 트랜스포머의 백본을 제공한다. 프라임원은 앰비 로보틱스의 AI 기반 로봇 솔루..

美 내비간티스, ‘바스코’ 수술로봇으로 신경혈관계 시술 성공

▲내비간티스는 급성 허혈성 뇌졸중을 포함한 광범위한 신경혈관계 적응에 대응하는 수술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사진=내비간티스) 미국 내비간티스(Navigantis)가 지난해 말 바스코(Vasco) 수술 로봇으로 신경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시술을 처음 성공시켰다고 더로봇리포트가 보도했다. 이 중재적 시술 사례들에는 허혈성 뇌졸중에 대한 진단적 뇌혈관 조영술, 뇌종양 색전 폐색술 및 기계적 혈전제거술을 받은 환자가 포함됐다. 모 다얀 내비간티스 최고경영자(CEO)는 “이 성과는 로봇 시술의 장점을 중재적 신경혈관 분야에 도입하려는 우리의 사명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다. 바스코 로봇 플랫폼은 가장 복잡하고 시간을 다투는 신경혈관 시술에 대한 접근 방식을 재정의해 궁극적으로 환자의 시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