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푸두로보틱스, 휴머노이드 로봇 '푸두 D9' 발표

로봇신문사 2024. 12. 23. 17:44

 

 

 

 

중국 서비스 로봇 기업 선전(深圳) 푸두로보틱스(PUDU Robotics, 普渡科技)는 사람 실물 크기의 2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 '푸두 D9(PUDU D9)'를 발표했다. 이 로봇은 이른 시일 내 예약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푸두로보틱스는 지금까지 중국 A주 상장사인 에버윈프리시젼(Everwin Precision Technology, 长盈精密)의 관계사인 창잉신(长盈鑫)이 엔젤 투자자로, 텐센트(Tencent, 腾讯)가 시리즈 B 라운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푸두로보틱스가 발표한 푸두 D9 휴머노이드 로봇은 성인 체형으로 설계됐다. 사람에 근접한 성능을 가지면서 임바디드 인텔리전스를 구현해 각종 범용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푸두 D9의 키는 170cm이며, 몸무게는 65kg이다. 전신 관절에 42 자유도를 보유했으며, 최고 관절 토크는 352Nm이다. 회사가 자체 개발한 다섯 손가락 로봇손인 '푸두 DH11(PUDU DH11)'을 장착했으며, 고도로 인류를 모방한 2족 보행 및 양손 조작 능력을 갖췄다.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경삿길을 오르거나 산비탈 등 각종 지형을 다닐 수 있으며, 연산 알고리즘을 통해 서기, 걷기, 달리기 등을 끊김없이 치환할 수 있다.

 

비전 언어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탑재해, 로봇이 환경을 심도있게 이해하면서 정확하게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환경과의 관계도 파악할 수 있다. 또 임무별 자율적 경로 로드맵에 따라 민첩하게 이동 및 장애물 회피가 가능하다.

 

푸두 D9는 고정밀 비전, 촉각, 힘, 청각 센서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환경의 멀티 모달 정보를 획득하면서 대뇌와 소뇌의 합동 처리를 통해 피드백을 한다. 초거대 모델을 통해 사람 같은 멀티 모달 인간-기계 상호교류가 가능하다.

 

푸두로보틱스는 2016년에 설립된 이래 상업용 배달 로봇, 상업용 청소 로봇, 산업용 배달 로봇 등 30여 종의 로봇 상품을 내놨으며, 이미 세계 60여 개 국에서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제휴=중국로봇망)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