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부품·소프트웨어

佛 코발, 로봇용 2세대 카본 진공 그리퍼 출시

로봇신문사 2024. 8. 29. 14:24

 

 

 

▲코발이 이전 버전보다 더 강력한 힘을 제공하는 2세대 CVGC 그리퍼를 발표했다. (사진=코발)

 

프랑스에 본사를 둔 진공 시스템 및 구성 요소 제조업체인 코발(COVAL SAS)이 2세대 CVGC 카본 진공 그리퍼를 발표했다고 로보틱스247이 지난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그리퍼는 협동로봇(코봇)용으로 설계됐다.

 

코발에 따르면 새로운 발표작은 모듈성과 호환성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성능 향상을 꾀한 제품이다.

 

◆사용자 피드백에서 나온 새로운 디자인

 

코발은 고객, 통합업체, 제조업체 및 운영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CVGC 카본 진공 그리퍼를 재설계했다. 이 새로운 세대 그리퍼는 또한 협동로봇(코봇) 시장의 현재 및 미래 트렌드인 더 다양한 용도 적용, 제조업체 수 증가, 운영자와 같은 공간 내 작업 필요성 증가 및 더 무거운 하중 처리 등이 설계에 반영됐다.

 

코발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자사의 다양한 설정 가능성을 가지고 매우 다재다능한 CVGC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각 고객은 자신의 정확한 요구 사항에 맞게 카본 진공 그리퍼를 구성할 수 있다. CVGC는 세 가지 크기(240×120mm, 320×160mm 및 350×250mm), 두 가지 유형의 그립 인터페이스(폼 또는 흡입 컵), 그리고 통합 진공 생성기가 있거나 없는 형태로 제공된다.

 

CVGC는 세 가지 장착 옵션과 여섯 가지 연결 케이블을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주요 코봇 브랜드와 호환된다.

코발의 CVGC 카본 진공 그리퍼는 이제 다단계 진공 펌프를 장착해 흡입력을 높였다.

 

새 그리퍼는 진공 펌프의 흡입력 증가와 강철보다 2.5배 가볍고 여섯 배 더 강한 탄소섬유 케이싱 경량화가 결합돼 더 무거운 하중을 옮길 수 있다. 이러한 추가 기능은 제조업체의 광범위한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된다.

 

CVGC는 별도, 동시 또는 교대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작업자와 협업토록 설계됐다.

 

작업자와 접촉이 발생할 경우 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 조치 차원에서 이 진공그리퍼 가장자리 주변에는 유연하고 내구성 있는 소재로 만든 가드가 장착돼 있다.

 

또 다른 새로운 디자인 요소는 CVGC 진공 그리퍼의 다양한 기능(디스플레이, 진공 생성기, 진공 게이지, 소음기, 커넥터 등)이 충격과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케이스에 들어 있다는 점이다.

 

올초 다단계 진공 펌프 ‘M 시리즈’를 출시한 코발은 CVGC가 팔레타이징, 상자 또는 플라스틱 부품 그립 및 다른 다양한 용도에 쓰이는 모든 제조업체, 통합업체 및 코봇 사용자들의 다재다능한 구성 도구라고 말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