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스위스 블루보틱스, 프로로그와 손잡고 獨 AGV 시장 확대

로봇신문사 2023. 5. 3. 11:59

 

 

 

▲스위스의 블루보틱스가 프로맷, 로기엠 등의 행사에서 자사 ANT 기반 이동로봇을 전시중이다. (사진=블루로보틱스)

 

스위스 블루보틱스와 독일 프로로그 오토메이션(ProLog Automation)이 손잡고 독일 무인운반로봇(AGV) 시장 확장에 나선다고 로보틱스247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블루보틱스는 스위스의 차량 내비게이션 리더이며 프로로그 오토메이션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기반을 둔 AGV 전문업체다.

 

두 회사는 지난 주 독일 제조 및 물류 분야 전반에 걸친 AGV 도입을 장려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독일 전역에 블루보틱스 자율주행기술(Autonomous Navigation Technology·ANT) 기반 제품 확산에 나서게 된다.

 

블루보틱스의 최고경영자(CEO)인 니콜라 토마티스 박사는 발표 자료를 통해 “이 파트너십은 블루보틱스에게 흥미로운 소식이다. 독일은 유럽에서 산업 및 이동로봇 분야에서 가장 발전된 시장이며 프로로그 오토메이션은 이러한 성장의 핵심 요소다”라고 말했다.

 

20년 이상 업계 경험을 보유한 블루보틱스는 ANT와 전문가 지원을 제공해 고객들이 AGV, 자동 지게차 또는 이동로봇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루보틱스, ANT 구동 로봇 군(群) 육성 목표

 

블루보틱스는 ANT를 “시장을 선도하는” 자연적인 탐색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기업들이 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강력하고 확장 가능하며 상호 운용 가능한 자동화 차량을 구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인트술피스(St-Sulpice)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00대 이상의 ANT 기반 AGV가 운영되고 있다.

 

자피그룹(ZAPI Group) 산하 블루보틱스는 전문가들에게 이동로봇으로 기업성장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찾도록 돕는 교육자원인 ANT드리븐닷컴(ANTdriven.com)을 제공하고 있다.

 

◆컨설팅 및 통합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구축되는 프로로그

 

계약에 따라 블루보틱스 엔지니어는 프로로그 오토메이션 팀에 광범위한 AGV 컨설팅 및 ANT에 대한 교육을 한다.

 

마르코 베를슈타인 프로로그 파트너 관리 책임자는 “이 협업은 우리 팀의 심층적인 업계 지식과 오늘날의 선도적인 AGV 내비게이션 플랫폼인 ANT를 결합한 완벽한 정렬이다. 이곳 프로로그에 ANT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팀이 있고 블루보틱스 및 차량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것은 더많은 독일기업에 이동로봇이 가져올 효율성 및 생산성 이점의 혜택을 누리도록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프로로그 오토메이션은 AGV·자율이동로봇(AMR) 제조업체 및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고객들이 “비용 효율적이고 시기적절하게 프로젝트와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로그는 유지보수, 수리, 개조 등의 분야에서 애프터세일즈 사업을 하는 이동로봇 제조업체를 지원한다. 이 회사는 서비스 핫라인도 제공하며, 모바일 로봇 사용자에게 컨설팅 패키지,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관리,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 자사 파트너와 고객 중에는 유명한 AGV 및 AMR 제조업체와 중견 기업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