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부품·소프트웨어

MDS테크, 폴라리스오피스그룹과 자율주행 플랫폼 및 AI솔루션 개발 MOU

로봇신문사 2024. 10. 11. 11:07

 

 

 

▲ (좌측부터) 폴라리스오피스그룹 지준경 총괄대표와 MDS테크 이창열 대표

 

AI 및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대표 이창열, 이정승)는 폴라리스오피스그룹과 자율주행 플랫폼 및 AI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기술력을 결합해 혁신적인 AI 솔루션과 자율주행 플랫폼을 개발하여 상용화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글로벌 AI 소프트웨어 기업 폴라리스오피스(대표 지준경)를 통해 혁신적인 AI 기반 문서 솔루션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폴라리스AI가 새롭게 편입되면서 보유하고 있는 음성인식 기술과 다양한 시스템 구축(SI) 사업 이력을 통해 AI 솔루션 구축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MDS테크는 자율주행 개발 및 검증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폴라리스오피스의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폴라리스AI의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및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MDS테크는 엔비디아 통합 솔루션을 지원해 구축형 AI 솔루션 및 재난안전통신망 관련 IoT 솔루션 개발에 협력한다.

 

이창렬 MDS테크 대표는 “지속적으로 최첨단 기술을 개발해 미래 산업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임베디드 시스템과 소프트웨어의 융합을 통해 AI와 자율주행 시장에서 실현 가능한 안정적인 경쟁력을 더욱 갖추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임베디드 솔루션 1위 기업 MDS테크는 자율주행, 국방·항공, IoT, 보안 등 혁신기술과 융합해 다양한 분야에 기술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엔비디아와 파트너십 체결 이후 AI,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미래 산업에 보다 집중해 사업 영역 확장, 사업 다각화 등을 통해 성장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AI 임베디드 솔루션 분야에서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