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부품·소프트웨어

홍콩 존슨일렉트릭, 슈 분류기용 고속 회전식 액추에이터 발표

로봇신문사 2024. 9. 13. 10:35

 

 

 

▲존슨 일렉트릭의 솔리전스 고속 회전 액추에이터는 임베디드 인공지능(AI)을 통해 작업자에게 결함있는 마모를 경고하고, 바이스테이블 설계로 전력 사용량, 열, 소음을 줄인다. (사진=존슨일렉트릭)

 

홍콩에 본사를 둔 존슨일렉트릭이 최근 슬라이딩 슈 분류기(sliding shoe sorters)의 로터리 동작 흐름 전환을 위해 특별 설계된 새로운 고속 회전 액추에이터인 ‘솔리전스(Solligence)'를 발표했다고 로보틱스247이 9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회사는 전기 모터 및 액추에이터, 모션 제어 하위 시스템, 관련 전기 기계 부품 공급업체다.

 

존슨일렉트릭은 최근 대형 전자상거래, 우편, 유통 및 배송 운영에 필수적인 고속 자동 분류 시스템인 슬라이딩 슈 분류기의 동작 흐름을 바꾸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고속 회전 액추에이터를 발표했다.

 

 

 

▲슬라이딩 슈 분류기가 물품을 왼쪽으로 밀어내 분류하는 모습. (사진=바스티안 솔루션즈)

 

솔리전스로 알려진 이 장치는 번개보다 빠른 5마이크로(1마이크로=100만분의 1)초의 작동 시간을 제공할 수 있으며, 사람이 눈을 깜빡이는 평균 시간보다 짧은 시간에 5회 이상의 완전한 사이클을 수행할 수 있다.

 

슈 분류기는 수십 년 동안 창고 자동화 산업을 지배해 왔지만 성능을 높이는 데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다. 솔리전스 고속 회전 액추에이터는 전환 속도 제한, 과도한 전기 사용, 장비 상태, 예측 불가능성, 소음, 열, 계획되지 않은 가동 중단을 포함한 오랜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임베디드 AI, 마모를 조정하고 내부 결함에 대한 경고 제공

 

이 장치는 AI 감지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폐쇄 루프 제어 동작을 생성해 중요한 슈 분류기 애플애리케이션에 대한 동작 보장과 시스템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데이터 출력을 제공한다.

 

빈센트 살레 존슨 일렉트릭 사업개발 부사장은 “처리량은 구성 요소가 오래됨에 따라 종종 감소하지만 우리가 이 기술에 내장한 AI는 시간이 지나도 일관된 성능을 보장한다. 솔리전스는 1초에 여러 번 모션 프로필을 모니터링해 마모를 조정하므로 속도 손실이 없다”고 말했다.

 

살레는 “또한 이 장치는 고장을 일으킬 수 있는 마모를 감지하면 경고를 발령해 비용이 많이 드는 계획되지 않은 가동 중단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는 제품에서 비정상적 이벤트를 감지하고 문제가 발생할 때를 예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바이스테이블 액추에이터, 에너지 소비 줄이고 서비스 수명 늘린다

 

솔리전스는 바이스테이블 액추에이터이므로 전원은 위치를 변경하는 데만 필요한다. 홈 또는 전환 위치는 전원 없이도 유지할 수 있다.

 

존슨일렉트릭은 이러한 안정성으로 인해 열 발산이 줄어들면서 더 빠른 연속 작동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 장치의 낮은 전압 및 전류 요구 사항(표준 작동 시 평균 1.2A 미만)은 설치 및 에너지 비용을 줄여 더 좁은 게이지 와이어와 더 작고 저렴한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통합 온보드 에너지 저장장치를 통해 전체 사이클 동안 주 버스에서 전원을 천천히 흡수하고 필요에 따라 전력을 높여 솔레노이드를 작동시킴으로써 고속도를 낼 수 있다.

 

존슨 일렉트릭은 이 통합 드라이브 장치 덕분에 외부 솔레노이드 드라이버, 제어 상자 및 조립 노동력이 필요 없다고 말했다.

 

솔리전스 고속 회전 액추에이터는 작동 시 최소한의 충격 에너지를 생성하므로 존슨일렉트릭은 이를 통해 2500만 사이클 이상의 서비스 수명 등급을 구현하고 조용한 작동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장치는 전체 수명 주기 동안 윤활, 조정 또는 유지 관리도 필요치 않다. 액추에이터는 자동 보정이 활성화된 상태로 완전히 사전 프로그래밍돼 있어 설치도 간소화됐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