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부품·소프트웨어

겔사이트-플렉스보틱스, 비파괴 검사 시스템 공동 제공

로봇신문사 2024. 9. 19. 11:45

 

 

촉각센서 전문기업 겔사이트(GelSight)가 플렉스보틱스(Flexxbotics)와 제휴해 비파괴 검사(NDT)를 위한 시스템을 공동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국 보스턴에 위치한 로봇 클러스터 '매스로보틱스' 입주사인 플렉스보틱스(Flexxbotics)는 공장내 로봇 활용도와 효율성을 유연하게 개선시켜 주는 턴키 툴키트 제공 기술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플렉스보틱스는 클라우드 기반 제조 관리 소프트웨어(SW) 플랫폼인 플렉스 커넥트(Flexx Connect)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이 플랫폼에는 로봇의 용도 변경 시 복잡성과 설정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플렉스레퍼런스(Flexx Reference), 플렉스 비콘(Flexx Beacon) 등 생산성 도구가 포함돼 있다.

 

▲ 겔사이트의 3D 촉각센서

 

더로봇리포트 보도에 따르면,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플렉스로틱스의 로봇 머신텐딩 제어 기술과 겔사이트의 3D 촉각 감지 기술을 통합해 정밀한 품질 검사와 디지털 스레드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요 제조 공정의 검사 시간을 40% 이상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세프 벤모크타르(Yussef Benmokhtar) 겔사이트 CEO는 “항공우주나 의료 분야 등 많은 고부가가치 제조 분야에서 검사 작업이 여전히 매우 수동적이고 아날로그적인 유형의 공정 영역에 머물러 있다”며, “플렉스보틱스와 협력해 전적으로 사람 중심적이고 아날로그적이며 반복할 수 없는 검사 기술로 수행되는 워크플로를 완전히 자동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