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푸드테크 기업 '날라로보틱스', 샌드위치 로봇ㆍ설거지 로봇 등 내놔

로봇신문사 2023. 5. 22. 11:14

 

▲날라로보틱스의 샌드위치봇

 

미국 인공지능(AI) 푸드테크 전문기업인 날라로보틱스(Nala Robotics)가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보울봇(Bowl Bot)’과 ‘샌드위치봇(Sandwich Bot)’을 선보였다. 남은 음식을 처리하고 그릇을 세척하는 설거지 로봇도 내놓았다.

 

이들 로봇은 퀵 서비스 체인 레스토랑과 상업용 주방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확장성과 비용 효율성이 뛰어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보울봇은 샐러드, 비건 요리, 브리또 등을 만들 수 있다. 잘게 썬 다양한 야채, 고기, 치즈 등 28가지 재료 중에서 선택해 요리를 만든다. 95%의 정확도로 음식물 양을 관리하면서 소스 병을 잡고 제어할 수 있다. 샌드위치봇은 고기, 야채, 치즈 등 48가지의 재료를 골라 샌드위치를 만든다.

 

설거지 로봇 ‘스팟리스(Spotless)’는 식기 세척부터 보관까지 완벽한 설거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남은 음식물을 치우고, 헹구고, 다양한 식기류와 주방용품을 건조하고 정리한다.

 

▲ 설거지 로봇

 

날라로보틱스는 이들 로봇 외에도 닭, 감자 등 튀김 요리를 할수 있는 로봇인 ‘더 윙맨(The Wingman)’도 공급하고 있다.

 

날라로보틱스는 이달 20일(현지 시각)부터 23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전미레스토랑협회쇼 2023'에 이들 로봇들을 선보인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