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부품·소프트웨어

쿼너지, 사회적 거리두기 위한 3D 라이다 솔루션 제공

로봇신문사 2020. 5. 1. 09:23



▲ 3D 라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솔루션이 직장으로의 안전한 복귀를 촉진한다

대표적인 라이다 센서 및 스마트 인식 솔루션 제공업체인 쿼너지 시스템즈(Quanergy Systems)가 의료진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전략으로 판단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행을 위한 지원 솔루션인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Flow Management Platform) 확대를 지난 28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전 세계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근무를 재개하는 사람들의 안전을 지원한다.

자사의 최첨단 3D 라이다(LiDAR) 센서와 AI 기반 QORTEX 인식 소프트웨어(Perception Software)를 결합한 쿼너지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소매 상점, 공항, 공공장소, 상업용 및 정부 건물, 산업용 창고 등에서 실시간으로 유동 인구를 익명으로 정확하게 추적하고 분석해 복잡한 사회적 거리두기 솔루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라이더는 모든 채광 조건에서 빛을 사용해 높은 정확도로 물체를 찾고 확인한다. 쿼너지의 QORTEX 인식 소프트웨어는 라이더 데이터를 사용해 카메라 기반 시스템과는 달리 어떤 개인 정보도 침해하거나 저장하지 않고 모든 환경에서 개인을 확인하고 추적한다. 또한 사용자의 옵트인이나 개인 데이터 공유가 필요 없기 때문에 어떤 대안 시스템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솔루션을 제공한다.

쿼너지는 코로나19 팬데믹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대응하기 위해 파트너들과 협력해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배포했다. 이 플랫폼은 사람들의 위치와 서로 간의 거리를 정확히 측정할 뿐만 아니라 인구 과밀을 예방하기 위해 해당 지점의 사람 수를 측정한다. 사람 간의 거리가 허락된 사회적 거리보다 적은 것으로 확인되거나 한 지점의 사람 수가 한도를 초과한 경우 경보가 울리고 담당 직원이 파견될 수 있다. 열화상 카메라 같은 기술과 결합하면 체온이 높은 사람을 식별해 바이러스 확산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쿼너지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또한 회의실과 같은 공용 공간에 출입하는 사람들을 정확히 계산해 원하는 인구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

케빈 J. 케네디(Kevin J. Kennedy) 쿼너지 회장 겸 CEO는 “지역사회와 도시가 다시 열리고 대중이 안심하고 사회에 재진입하려면 책임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동반돼야 한다”며 “사람들이 직장에 복귀하고 경제를 재가동하는 데 LiDAR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쿼너지는 기존 및 신규 글로벌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기업과 대중이 집을 나와 예전의 생활로 돌아가는 데 자신감을 심어줄 솔루션을 배포하고 있다”고 말했다.

쿼너지 플로우 매니지먼트 플랫폼 기반의 사회적 거리두기 솔루션은 아이센트(iCENT) 등 쿼너지 파트너사들을 통해 전 세계에 제공된다.

샘 카멜(Sam Kamel) 아이인사이드 사장 겸 CEO는 "쿼너지는 아이인사이드 모션 분석을 생성하는 데 최고의 L라이더 플랫폼을 제공한다. 아이인사이드 모션분석은 미국의 대표적인 공항에서 승객 과밀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