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나우로보틱스, 증권신고서 제출 … 4월 상장 목표

로봇신문사 2025. 2. 21. 11:38

 

 

 

 

 

나우로보틱스(대표 이종주)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설립된 나우로보틱스는 지능형 로봇 전문 기업으로 ▲취출로봇, ▲직교로봇, ▲다관절로봇, ▲스카라로봇 등 산업용 로봇과 자율주행 물류로봇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로봇 제품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로봇산업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핵심 원천기술인 ▲로봇 프레임워크 및 제어엔진, ▲서보제어 기반 정밀제어, ▲무인이동로봇 정밀주행 기술, ▲로봇 운영 SW 플랫폼, ▲로봇 하드웨어(매니퓰레이터) 설계/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확보한 다양한 로봇 라인업을 제공중이다.

 

이종주 나우로보틱스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시설투자와 기술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R&D(연구개발)와 마케팅 확대에 주력해 글로벌 로보틱스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나우로보틱스의 총 공모 주식수는 250만주로, 공모가 희망밴드는 5900~6800원이다. 총 공모 규모는 147.5~170.0억원이다. 일반적인 유가증권신고서 효력발생 기한을 감안하면 다음 달 11일부터 17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은 같은달 21~24일 진행된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대신증권, 공동주관사는 아이엠증권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