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고영테크놀러지,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 병원 공급 확대

로봇신문사 2025. 1. 13. 16:17

 

 

 

▲ 카이메로(KYMERO)

 

고영테크놀러지는 ‘카이메로(KYMERO)’의 병원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꾸준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고영은 강남베드로병원과 뇌 수술용 의료 로봇 카이메로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카이메로는 뇌 질환 수술 및 검사에 활용하는 로봇이다. 뇌전증, 파킨슨병과 같은 이상운동 질환, 뇌종양 조직검사, 뇌출혈 수술 등 다양한 신경외과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다. 환자의 의료 영상을 기반으로 검사 및 수술 위치를 정확하게 가이드해 위치 정확도와 수술 성공률을 향상시킨다.

 

강남베드로병원은 뇌ㆍ척추 관절 중점진료 종합병원으로 30여 년간 척추디스크와 관절을 중심으로 뇌 심장혈관 등 다양한 진료과에 걸쳐 전문적인 종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시스템과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원 내 인프라 강화 및 최첨단 장비 선제적 도입 등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카이메로 도입 역시 이러한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주요 뇌질환을 비롯한 각종 신경외과 수술에 활발히 사용될 예정이다.

 

윤강준 강남베드로병원 대표원장은 "뇌전증, 뇌종양, 파킨슨 등 주요 뇌질환 수술의 정밀도와 정확도를 대폭 증대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 환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뇌 수술 전용 로봇 도입을 결정했다”며 “최신 장비의 선제적 도입, 전문 의료진 영입 등을 통해 특화된 의료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영 관계자는 “고영의 뇌 수술용 의료 로봇은 수술 편의성 및 안전성을 한 단계 끌어올려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며 “국내 병원 공급 확대뿐 아니라 미국,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