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미쓰비시, 신형 멜파 수직 관절 로봇팔 출시

로봇신문사 2024. 11. 5. 17:25

 

 

 

▲새로운 멜파 RV-12CRL은 배터리 인코더가 없는 서보 모터와 로봇 팔 종단 장치(EOAT)를 위한 내부 케이블 및 공기 호스를 갖추고 있다.(사진=미쓰비시 전기)

 

산업용 로봇팔 공급업체인 미쓰비시 전기(Mitsubish Electric Automation)가 최근 저비용 로봇 시리즈에 멜파(MELFA) RV-12CRL 수직 관절형 로봇팔을 추가했다고 로보틱스247이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로봇팔은 머신 텐딩·상자 포장·픽앤플레이스용으로 사용된다.

 

미쓰비시 전기 로봇 제품 관리자인 커티스 실리아센은 “RV-12CRL 로봇 출시는 고객들이 우리의 산업용 로봇 라인업에서 고품질과 성능을 협동 로봇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멜파 RV-12CRL은 미쓰비시 전기 저비용 로봇 시리즈에서 어떤 로봇보다도 넓은 작업 범위를 가지고 있다. 1504mm의 작업 범위와 12kg의 탑재량을 제공한다. 미쓰비시 전기는 이를 통해 추가 축의 수직 리프트 필요성을 없앨 수 있다고 밝혔다.

 

◆유연한 EOAT 옵션을 위한 내장 케이블

 

멜파 RV-12CRL의 내장 기능은 향상된 안전성, 간소화된 구현 및 전반적 가동 중단 시간 감소를 가져다 준다.

이 로봇팔에는 30핀의 신호 케이블을 포함해 로봇팔 종단 장치(EOAT)를 위한 내부 케이블과 공기 호스가 포함돼 있다. 미쓰비시 전기는 배터리없는 인코더 기능을 갖춘 서보 모터인 멜서보-J5(MELSERVO-J5)를 추가해 지루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유지 관리를 유발하는 인코더 배터리의 필요성을 없앴다.

 

미쓰비시는 자사의 CR800 컨트롤러로 안전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이 로봇 작동시 안전성을 강화했다.

 

RV-12CRL 시리즈 로봇으로는 다양한 EOAT 설정을 할 수 있다. 미쓰비시 전기는 고객들이 이 로봇으로 EOAT를 선택할 때 유연성을 제공하며, 이 시리즈의 로봇은 머신텐딩, 케이스 포장 및 픽 앤 플레이스 용도로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