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부품·소프트웨어

獨 파울하버, 새 통합 모션 컨트롤러(IMC) 발표

로봇신문사 2024. 5. 7. 09:26

 

 

▲파울하버(Faulhaber)의 새로운 22xx…BX4 통합 모션 컨트롤러는 2가지 길이로 제공되는 BX4 시리즈 브러시리스 모터의 2200 시리즈에 적합하다. (사진=파울하버)

 

서보 및 드라이브 시스템 부품 제조업체인 독일 파울하버(Faulhaber)가 최근 BX4 브러시리스 모터 2200 시리즈에 대한 새로운 통합 모션 컨트롤(IMC) 시스템을 발표했다고 로보틱스247이 지난달 2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회사는 자사의 '22xx…BX4' IMC가 광범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 IMC는 모든 기능을 갖춘 서보 컨트롤러와 12비트 인코더를 제공하면서 파울하버의 모터에 18mm의 길이를 추가했다. 파울 하버는 모터의 전체 성능이 모든 다양한 실행에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22xx…BX4 IMC는 파울하버의 GPT 기어헤드 및 새로운 22L 선형 액추에이터와 결합할 수 있다. 파울하버는 직경 적합 설계가 사용자에게 배선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공간과 자원까지 최소화하는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22xx…BX4 IMC와 호환되는 브러시리스 모터는 두 가지 길이로 제공된다.

 

파울하버는 모터가 의료 및 실험실 기술, 자동화 기술, 로봇 공학 및 특수 산업 기계를 포함한 광범위한 시장 부문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표준 준수 및 인터페이스 옵션으로 간편한 설정 가능

 

파울하버는 이 시스템이 CiA402 서보 드라이브 표준을 완전히 준수함으로써 일반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에서 직접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내장 전류 제어는 과부하에 대한 보호를 자동으로 제공하며 진단 기능도 있다. 낮은 EMC(전자기파 적합성) 배출량과 CE(유럽연합인증) 라벨 외에도 서보 드라이브 표준에 따라 토크, 속도 또는 위치 제어가 지원된다.

파울하버는 RS232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이 회사의 모델이 PC나 내장된 마스터를 통한 통합에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캔오픈(CANopen) 버전은 산업용 자동화 네트워크에 적합하다. 하지만 RS232 버전을 사용하더라도 마스터의 단일 포트로 여러 개의 드라이브를 제어할 수 있다.

 

드라이브 원점 복귀와 같은 전형적인 작업은 로컬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를 사용하여 IMC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다.

 

대안으로 두 버전은 모두 ‘독립형’ 모드에서 마스터 없이도 작동될 수 있다. 파울하버는 디지털 및 아날로그 I/O가 로컬 제어 작업 또는 개별 설정점 및 실제 값에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파울하버는 자사의 무료 모션매니저 7.1(Motion Manager 7.1) 소프트웨어(SW)를 통해 손쉽게 설정과 시스템 통합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손쉬운 시스템 설정과 함께 확장된 진단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게 해 준다. 빠른 시작을 위해 RS232, 캔오픈 및 USB용 프로그래밍 어댑터를 액세서리로 사용할 수 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