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로봇

훼스토, '오토메이트 2023'에 UR+ 인증 멀티 축 시스템 선봬

로봇신문사 2023. 5. 24. 10:02

 

▲ 페스토의 선형 (리니어) 전송 시스템은 네 개의 모션 축을 추가하여 UR 협동 로봇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사진=훼스토)

 

훼스토(Festo)가 ‘오토메이트 2023’에 UR+(플러스) 인증을 받은 멀티 축 시스템(multi-axis system)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훼스토는 자사의 멀티 축 시스템이 최대 4개의 축을 위한 완전한 모션 제어 패널인 FMCP-UR(Festo Motion Control Package)을 특징으로 한다고 밝혔다. FMCP는 UR 협동 로봇 제어판 및 HMI(인간-기계 인터페이스)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향상된 안전 I/O 핸드셰이크 및 통신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훼스토는 "FMCP-UR은 턴테이블, 갠트리 시스템, 컨베이어, 전송 테이블 및 최대 10번째 축까지의 선형 및 회전 서보 축과 모든 조합을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훼스토는 이번 오토메이트 2023에서 완전한 10축 모션을 시연한다.

 

훼스토는 또한 전기 액추에이터인 SMS(Simplified Motion Series) 엑추에이터를 소개한다. 회사 측은 "SMS는 공압 기술의 단순성과 비용 효율성을 낮은 에너지 소비 및 전기 장치의 정밀한 포지셔닝의 이점을 결합한다"며 "SMS 액추에이터는 무한 가변 3위치 모션을 제공하여 경제적인 일체형 서보 모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