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열린다

로봇신문사 2022. 10. 21. 16:31

 

3D 프린팅 관련 산ㆍ학ㆍ연ㆍ관 관계자, 일반인 등이 모여 3D 시스템즈의 금속 3D 프린팅과 항공 우주, 국방, 의료, 로봇 관련 최신 동향을 파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씨이피테크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함께 11월 9일 대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3D 시스템즈의 금속 3D 프린터 ‘DMP 350’ 장비 시연과 3D 시스템즈의 금속 3D 프린터의 듀얼 레이저 기술을 포함한 신기술ㆍ신소재를 소개하는 자리다. 금속 3D 프린팅에 관심 있는 산ㆍ학ㆍ연ㆍ관 관계자, 일반인 등 30개사 50명 안팎의 전문가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기술 세미나에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로봇 분야 적층제조 적용 사례를 소개하며, 3D 시스템즈는 금속 3D 프린터의 신기술ㆍ신소재,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국내 항공 우주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박성준 한국교통대학교 교수가 의료 발전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발표하고, 장진수 사무관이 국방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발표한다.

 

최근 듀얼 레이저 신기술을 선보인 3D 시스템즈의 금속 적층제조 기술은 빌드 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어 3D 프린터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3D 시스템즈 담당자는 항공 우주 분야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금속 3D 프린터의 신기술과 발전된 신소재를 소개한다.

 

보안이 엄격한 방위 산업, 항공 우주 분야 등에서 쓰이는 적층기술의 적용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적층제조 기술을 방위 사업에 적용하는 금속 3D 프린팅 사례와 의료, 항공, 로보틱스로 분야를 넓히며 전략 산업에 기술을 적용하려는 국내 고객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술지원팀 담당자는 “3D 프린팅 기술과 관련해 부가가치가 높은 내용만을 엄선해 다룬 세미나”라며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금속 3D 프린터를 시연하며 보안 문제로 공개되지 않았던 항공 우주, 국방, 로봇 관련 선행 연구도 살펴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행사 개요 및 프로그램 안내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