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네덜란드 플리트 클리너, 플리트 로보틱스로 사명 변경

로봇신문사 2025. 4. 7. 16:14

 

 

 

▲네덜란드 플리트 클리너(Fleet Cleaner)가 회사명을 ‘플리트 로보틱스(Fleet Robotics)’로 바꿨다.

 

로봇을 이용한 선체 수중 청소 업체인 네덜란드 플리트 클리너(Fleet Cleaner)가 회사명을 플리트 로보틱스(Fleet Robotics)로 바꿨다고 헬레닉쉬핑뉴스가 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전략적 사명 변경은 회사 여정의 새로운 장을 연다. 이는 선체 (세척)청소의 선구자에서 고품질 수중 유지 관리 및 성능 최적화를 위한 글로벌 24시간(24/7) 원스톱 숍으로의 진화를 보여준다.

 

플리트 클리너는 지난 2017년 네덜란드 항구에서 혁신적 로봇 수중 선체 세척을 제공하는 최초의 회사가 됐고, 얼마 지나지 않아 벨기에로 사업을 확장했다.

 

이후 이 회사는 화물 하역 작업 중 유조선 세척을 위한 세계 유일의 ATEX(Atmosphères Explosibles) 인증 솔루션을 포함해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인증된 수중 세척 작업을 하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업체로 성장했다. 이는 연료 절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가동 중단 없이 선체 하부를 세척할 수 있게 한다. 이 회사는 지난해에만 전 세계 10개국에 걸쳐 2500건 이상의 수중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했다.

 

플리트 로보틱스의 사업 범위는 다음과 같이 확장됐다.

 

▲플리트 클리너(Fleet Cleaner)=자율 로봇 선체 세척으로 연료 소비 10% 절감.

 

▲플리트 인스펙터(Fleet Inspector)=빠른 보고를 통한 고품질 수중 검사.

 

▲플리트 다이버(Fleet Diver)=틈새 부분 세척 및 인증받은 다이버를 통한 수중 조사 지원.

 

▲플리트 모니터(Fleet Monitor)=사전 예방적 수중 유지 관리를 위한 데이터 기반 모니터링.

 

코르넬리스 드 베트 플리트 로보틱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새로운 이름은 이제 우리가 제공하는 혁신적이고 로봇 기반으로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 범위를 반영한다. 매일 24시간의 가용성과 완전한 운영 조정을 통해 수중 유지 관리의 모든 측면에서 고객이 의존하는 품질, 속도 및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확장된 초점은 명확한 비전인 ‘(선체 하부에) 부착물이 없는 항해’에 의해 주도된다. 이 회사는 연료 소비, 이산화탄소 배출 및 침입종 이동을 줄여 해운 산업이 ‘넷제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리트 로보틱스는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혁신에 중점을 두고 계속해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알렉스 누어드스트란트 플리트 로보틱스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플리트 로보틱스를 통해 수중 선박 유지 관리에 대한 글로벌 표준을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로봇 및 기술 회사를 대표한다. 우리는 우리의 뿌리를 자랑스러워하지만 주요 운송 허브 전반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기술을 확장함에 따라 미래에 대해 더욱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재구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