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매직랩 휴머노이드 로봇, 제품 발표회서 '사회자' 역할 수행

로봇신문사 2025. 3. 24. 09:53

 

 

 

 

중국 휴머노이드 로봇이 신제품 및 기술 발표회 진행자를 맡아 활약했다.

 

19일 중국로봇망에 따르면 중국 드리미(DREAME, 追觅科技)가 개최한 '2025 생태계 발표회'에서 매직랩(magiclab, 魔法原子)의 휴머노이드 로봇 '샤오마이(小麦)'가 사회자 역할을 맡았다. 샤오마이는 로봇 청소기 등 신제품이 발표된 행사의 개막식, 게스트 인터뷰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샤오마이는 첨단 멀티 모달 상호 작용 성능을 통해 행사를 컨트롤하면서 더 많은 상용 서비스에서 임바디드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줬다.

 

이번 발표회는 휴머노이드 로봇이 단독으로 사회자를 맡은 대형 과학기술 발표회로서, 휴머노이드 로봇과 사람인 게스트가 참여하고, 스마트홈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였다.

 

샤오마이가 사회자로 나서면서 새로운 시청각 체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발표회 개막과 함께 무대 중앙에 선 샤오마이는 "저는 매직랩의 휴머노이드 로봇 샤오마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샤오마이는 진행 과정에서 다양한 자세와 동작을 통해 현장의 관중과 소통했으며, 음성과 사지 움직임이 조화를 이루면서 휴머노이드 로봇의 사지 및 운동 제어 성능을 보여줬다.

 

샤오마이는 게스트와 함께 자연어로 상호 소통했다. 샤오마이는 드리미의 신제품 진공 청소기를 소개하면서, "20만 rpm 고속 디지털 모터, 350AW 최강 피크 흡입력을 가진 진공 청소기가 훌륭하다"고 전했다.

 

작년 1월 설립된 매직랩은 범용 로봇 및 임바디드 인텔리전스 산업 기업으로서, 자체 기술 및 연구개발부터 생산 및 제조, 판매 서비스를 하고 있다. 범용 휴머노이드 로봇, 생체 공학 4족 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산업용, 상업용, 가정용 등 수요에 맞춰 개발하고 있다.

 

핵심 하드웨어의 자체 개발과 생산을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공급망을 갖췄으며, 최근 1억 5000만위안(약 303억원) 규모의 엔젤 투자를 받기도 했다. (제휴=중국로봇망)

 

유효정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