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섭콘, 공장 자동화 AI 로봇 솔루션 '플랜트봇' 발표

로봇신문사 2024. 10. 2. 10:57

 

 

 

 

 

중국 섭콘(SUPCON, 中控技术)이 지능형 공장을 위한 AI 로봇 솔루션인 '플랜트봇(Plantbot)'을 출시했다.

 

26일 중국 언론 IT즈자에 따르면, 플랜트봇 로봇 솔루션은 공정 중 검사 환경의 복잡성, 일관된 스케줄링의 결핍, 검사 임무의 빈번한 중복 등 문제점에 대응해 개발된 로봇 상품 및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플랫폼이다.

 

다중 로봇 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협동 제어 플랫폼으로, 알고리즘 최적화와 실시간 통신 시스템을 통해 복잡한 환경에서 여러 로봇의 효율적 협업을 지원한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중 센서 데이터 융합 및 모델링을 실현한다. 이 기술은 딥러닝, 강화학습 등을 이용해 다양한 센서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지능적으로 분석해 정확한 환경 모델과 작업 이해를 가능하게 한다.

 

전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스케줄링 관리가 가능하면서 의사 결정도 지원한다. 공장의 지능형 시스템을 플랜트봇 로봇 시스템과 통합하고 기업 자원을 이용해 생산 공정, 재고 관리, 품질 관리 등 프로세스에 대한 자동화와 지능형 관리를 할 수 있다.

 

섭콘은 지난 1999년 설립된 지능형 제조 솔루션 기업이다. 주로 AI와 데이터가 결합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중국 내외 3만 여 기업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화학, 석유, 전기, 제약, 제지, 신재료, 친환경과 식품 등 여러 산업에 진출해있다. 세계 50여 개 국가에서 이 회사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Erika Yoo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