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샤오미, 로봇청소기 신제품 3종 출시

로봇신문사 2024. 9. 24. 15:21

 

 

 

 

샤오미(小米)가 24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로봇청소기 3종, 가정용 스마트 홈카메라, 실외 보안 카메라 및 조명 신제품을 동시 출시한다.

 

샤오미 E10 로봇청소기, S20 로봇청소기 및 S20+ 로봇청소기 신제품은 사용자의 필요에 따른 다양한 청소 모드를 제공하며, 미홈(Mi Home) 및 샤오미 홈(Xiaomi Home) 앱과 연동되어 집안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도와준다. 사용자들은 작업을 예약하고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면서 청소 과정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각 기기는 실내 환경에 최적화된 청소 솔루션을 제공한다.

 

샤오미 E10 로봇청소기는 4000Pa 흡입력을 지닌 팬 블로워를 탑재해 먼지, 이물질, 미세 입자를 한 번에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스마트 물탱크가 장착되어 바닥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물 흐름을 조절, 과도한 물 사용을 방지하면서 진공 청소와 물 청소 모드를 원활하게 전환한다. 또한 8c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침대나 소파 밑과 같이 평소 닿기 어려운 공간까지 구석구석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첨단 필터레이션 시스템은 미세 먼지까지 효과적으로 포착하여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샤오미 S20 로봇청소기는 5000Pa 흡입력을 지닌 팬 블로워와 400ml 대용량 먼지통, 270ml 물탱크를 갖춰 자주 비우거나 물을 채울 필요 없이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수동 청소를 모방한 지그재그 및 Y자형 청소 경로는 효율성을 극대화하면서도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까지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첨단 LDS 레이저 내비게이션 기술로 집안을 빠르게 스캔하고 정확하게 매핑하여 놓치는 곳 없이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다.

 

강력한 6000Pa 흡입력을 지닌 샤오미 S20+ 로봇청소기는 팬 블로워와 수동 걸레질을 모방한 듀얼 회전식 걸레 패드를 탑재해 강한 압력으로 지저분한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뛰어난 청소 성능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나아가, 400ml 대용량 먼지통, 270ml 물탱크, 최대 170분 동안 작동하는 5200mAh 배터리와 고급 LDS 레이저 내비게이션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중단 없이 효율적으로 청소를 지속할 수 있다.

 

샤오미 C301 스마트 홈카메라은 2K 해상도(2304x1296)로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여 세부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포착하며, 뛰어난 보안을 제공한다. 대구경 조리개와 4P 렌즈가 탑재되어 더욱 선명한 화질을 보장하며, 듀얼 축 팬-틸트-줌 모터로 360° 수평 뷰와 107° 수직 뷰를 구현해 집안을 전방위로 감시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사용하지 않을 때 렌즈를 물리적으로 가릴 수 있는 커버가 포함되어 있다. MJA1 보안 칩은 금융 기관 수준의 보안 기술로 통신과 저장된 영상을 보호하여 더욱 강화된 안전성을 제공한다.

 

샤오미 BW300은 첨단 보안 솔루션으로, 어떤 기상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2K 고화질 해상도와 3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선명한 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130° 시야각으로 광범위한 영역을 감시할 수 있다. 야간에도 스마트 풀컬러 나이트 비전과 고성능 적외선 조명 및 LED가 뛰어난 가시성을 보장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명확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춰 내구성이 뛰어나며, 4900mAh 배터리와 5W 태양열 패널을 통해 지속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나아가, 암호화된 비디오 전송과 비정상적인 움직임에 대한 실시간 알림 기능으로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사용자는 Mi Home 및 Xiaomi Home 앱을 통해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집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샤오미 나이트 라이트 3는 스마트 듀얼 센서 감지 기능이 탑재된 다목적 조명으로, 120° 범위 내에서 움직임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켜진다. 3lm의 저조도와 15lm의 고조도 두 가지 밝기 설정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분위기에 맞게 조명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600mAh의 충전식 리튬 배터리가 탑재되어 센서 모드에서 최대 8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며, 약 3시간 만에 Quick Type-C 방식으로 완전히 충전된다. 샤오미 나이트 라이트 3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금속 표면에 쉽게 부착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설치를 위한 접착식 베이스도 포함되어 있어 편리함을 더한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