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마음AI, 호주에 합작법인 설립...호주 인공 지능 시장 진출

로봇신문사 2023. 12. 20. 15:24

▲ 마음AI가 호주에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마음AI(대표 유태준)가 호주 인공지능 시장에 진출한다.

 

마음AI는 지난 14일 호주 '프로링크 파트너(Prolink Partners)'와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위해 전략적 업무제휴(MOU)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프로링크 그룹은 회계, 법률, 재무설계 분야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국내외 기업 투자, 구조 및 경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호주 현지에 합작법인(MAUM.AI ANZ Pty Ltd)을 설립하고 AI 컨설팅 및 AI 휴먼 디바이스 확산에 나선다. 마음AI는 이를 통해 AI 휴먼 세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마음 AI의 AI휴먼은 초기 모델인 M1에서 시작하여 M2, M3 버전을 거쳐 현재는 로봇과 연동되는 M4 버전을 선보이고 있다.

 

AI 휴먼 M4는 컨포머(Conformer)-STT와 온디바이스(On-device) STT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비디오 파운데이션 모델을 장착해 언어 모델 위에서 시각적인 상황의 맥락을 이해할수 있다. 범용적인 시각 지능을 갖추고 있다. 문맥에 따라 다양한 감정을 표시하고, 기존의 시나리오 챗봇뿐만 아니라 LLM(거대 언어 모델) 엔진과 연동해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엔드 투 엔드(End-to-End) 자율주행 범용모델인 ‘WoRV’를 장착해 자율주행을 추구하고 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