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4

中 진송로봇, 카운터밸런스 지게차 출시

중국 진송로봇(Jinsong Robot)이 새로운 창고용 다목적 카운터밸런스(평형력) 지게차 이동로봇인 ‘X-FMR’을 출시했다고 오토메이티드웨어하우스가 보도했다. 항저우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이 새로운 모델이 자율적으로 화물을 식별하고, 들어올리고, 운반하고,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진송은 이 시스템이 이미 중국 푸송의 한 공장에서 작동 중이라고 말했다. 그곳 현장 직원들은 적재 컨베이어에서 창고로 대형 톤수의 더블 팔레트 화물을 운반한다. 이 새로운 자동화 지게차는 창고에서 화물을 3m 높이까지 들어올려 정밀한 3단 적재를 완료한다. 진송 인텔리전트(Jinsong Intelligent)에 따르면, 각 작업 후 데이터가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즉시 동기화돼 워크플로우 효율성이 최대 70%까지 향상된다...

中 로봇 기업 75만 8천개에 달해...58% 설립 3년 미만

중국에서 로봇 기업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매체 허쉰왕은 지난 29일 중국 기업 정보 플랫폼 톈옌차의 데이터를 인용해 중국 로봇 기업 수가 75만 8000여 개에 달하며 이 가운데 58% 기업이 3년 내 설립됐다고 보도했다. 톈옌차에 따르면 로봇 관련 기업의 연 평균 등록 증가 속도가 30%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올들어 신규 등록한 로봇 기업 수만 13만 개가 넘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유사한 수준이다. 지역 분포로 보면, 광둥(广东)성에 14만 4000개 이상의 로봇 기업이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많은 수를 기록했다. 장쑤(江苏)성과 산둥(山东)성이 각각 9만 7000개와 5만 9000개로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저장(浙江)성과 상하이(上海)시가 뒤를 이었다. 최근..

종합 11:34:09

中 '쓰촨로봇대뇌혁신센터' 출범...임바디드인텔리전스 강화

중국 쓰촨(四川)성에서 로봇의 대뇌를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이 탄생했다. 지난 28일 중국로봇망에 따르면, 중국 청두(成都)에서 열린 '톈푸(天府) 인공지능 대회'에서 '쓰촨로봇대뇌혁신센터(四川机器人大脑创新中心)'가 정식 출범했다. 이 센터는 톈푸(天府) 장시(绛溪)실험실과 청두(成都) 티디테크(TD Tech, 成都鼎桥通信)가 주도해 설립됐다. 또 전자과기대학, 시난교통대학, 쓰촨성인공지능연구원, 쓰촨임바디드휴머노이드로봇과기(四川具身人形机器人科技), 쓰촨화쿤(HUAKUN, 四川华鲲振宇) 등 기관과 기업들이 참여했다. 쓰촨로봇대뇌혁신센터는 자체 개발한 로봇 대뇌 상품을 핵심으로 혁신을 모색한다. 임바디드인텔리전스 로봇의 공급망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센터는 국가 차원의 산업화 전략에 맞춰 혁신을 추구하..

中 인스파이어로봇, 로봇 핸드 기술 앞세워 수백억원 투자 유치

중국 인스파이어로봇(INSPIRE-ROBOTS, 因时机器人)이 시리즈 B2 라운드 투자에서 1억 위안(약 187억 9,700만 원) 이상 자금을 투자받았다. 이번 투자는 포춘캐피탈(FORTUNE CAPITAL, 达晨财智)이 주도하고 선전캐피탈그룹(SCGC, 深创投), 차이나캐피탈인베스트먼트그룹(CICC CAPITAL, 中金资本) 산하 펀드, 피크베스트(PEAKVEST, 钧山), 톈터우커추앙터우쯔(天投科创投资), 신롄쯔번(芯联资本), 에코백스(ECOVACS, 科沃斯)가 참여했다. 메리트코(meritco, 久谦资本)가 재무 컨설팅을 맡았다. 인스파이어로봇은 로봇 핵심 부품 개발 및 제조 기업이다. 2016년부터 마이크로 서보 전기 실린더(Electric Cylinder), 인간과 유사한 다섯 손가락 로봇 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