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로봇, 스위스 공기청정기 업체 '에어리스 클린텍' 인수

로봇신문사 2021. 11. 22. 09:57

▲ 아이로봇의 로봇청소기 '룸바 j7'과 에어리스 클린텍의 공기청정기(사진=아이로봇)

가정용 청소 로봇 기업인 아이로봇이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리미엄급 공기청정기 전문기업인 ‘에어리스 클린텍(Aeris Cleantec AG)’을 인수했다고 지난 18일(현지 시각) 밝혔다.

아이로봇은 “이번 인수가 세계에서 가장 사려 깊은 로봇공학을 구축하고, 삶을 더 좋게 만드는 지능형 홈 혁신을 개발하겠다는 아이로봇의 비전을 뒷받침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설립된 에어리스 클린텍은 가정내 전반적인 공기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고품질 고성능 공기청정기를 설계해 판매하고 있다.

에어리스의 공기청정기는 헤파(HEPA) 필터와 최첨단 엔지니어링, 인텔리전스, 정교한 디자인을 활용해 알레르기 유발 물질, 연기, 냄새, 반려동물 비듬 등 다양한 오염물질을 제거해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는 공기청정기를 작동하고, 팬 속도를 제어할수 있다. 또한 실내외 공기질을 비교하며, 지능적인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필요에 따라 기기를 작동하도록 훈련할 수 있다.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전세계 공기청정기 시장은 지난 2020년 34억달러에서 오는 2027년 67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로봇은 글로벌 소매 및 유통 네트워크, 전세계적인 고객 기반 등을 활용해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진하고, 아이로봇의 고투마켓(Go-to-Market)과 혁신전략을 완전히 통합하고, 에어리스 제품군에 새로운 특징과 기능을 추가해 기존의 가정용 로봇 생태계와 통합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로봇은 ‘지니어스홈인텔리전스’(Genius Home Intelligence) 플랫폼을 활용해 가정에 있는 공기를 깨끗하게 하고, 바닥을 깨끗하게 유지해 보다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개인화되고 직관적인 방식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