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24 로보월드] '협동로봇 안전인증 기반 구축 과제 홍보관’ 운영

로봇신문사 2024. 10. 25. 16:40

 

 

 

▲ 홍보관 모습(사진=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협회(회장 김진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로보월드에서 ‘협동로봇 활성화를 위한 협동로봇 안전인증 기반구축 과제 홍보관’을 운영한다.

 

‘협동로봇 활성화를 위한 협동로봇 안전인증 기반구축 과제’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주관하는 “협동로봇 안전인증 및 위험성 실증 기반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참여하고 있다.

 

‘협동로봇 활성화를 위한 협동로봇 안전인증 기반구축 과제 홍보관’은 협동작업 로봇의 안전성 및 적용을 위해 사람-로봇 간 협동 운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술 적용 사례와 협동로봇 안전인증 기반구축 과제의 성과에 대해 전시한다.

 

특히, 협동로봇의 안전성 및 효과성을 위해, 협동로봇을 별도의 펜스, 센서를 설치하지 않고 정지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협동작업 로봇의 안전인증 대응 및 협동작업 로봇 어플리케이션의 활성화를 위해 관련 내용을 공유하고자 전시회를 참가하였다.” 라며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협회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협동로봇 안전인증 기반구축 과제의 성과 공유를 통한 시험인증 센터 홍보, 협동로봇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한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