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서비스로봇

에브리봇, 침구 로봇청소기 'X1' 출시

로봇신문사 2024. 10. 15. 13:50

 

 

 

 

 

에브리봇(대표 정우철)에서 침구 로봇청소기 ‘X1’을 출시했다. 국내 시장에서 로봇 전문기업이 침구청소기 카테고리의 로봇청소기를 출시하는 것은 에브리봇이 처음이다.

 

‘X1’ 침구 로봇청소기는 CCPP(Complete Coverage Path Planning) 주행 알고리즘에 따라 침구 위에서 자율주행과 청소를 진행한다. 전면에 3개의 장애물 감지 센서, 하단에 6개의 낙하 감지 센서가 장착되어 침구 위에서 안정적으로 청소를 수행한다. UV LED램프 4개가 장착되어 UV살균으로 진드기 제거 및 살균이 가능하고, 분당 1만5000회 고속회전 진동 롤러로 먼지 제거 효율을 극대화했다. 1kg의 가벼운 제품 무게와 240D x 196W x 92H(mm)의 아담한 사이즈로 침구 청소에 특화되어 있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X1’은 침구 청소에 특화된 제품으로 핸디형 청소기들이 차지하고 있는 침구청소기 시장에서 앞으로 대변혁을 예고하는 제품” 이라고 말했다.

 

에브리봇의 신제품 침구 로봇청소기는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와디즈에서는 제품 가격과 제품에 대한 상세 설명 페이지가 공개되어 있으며, 이달 28 오픈 예정이다. 에브리봇 자사 쇼핑몰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11월 론칭한다.

 

한편, 에브리봇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청소로봇 신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달에 출시한 올인원 로봇청소기 ‘Q9’의 후속 모델이 준비 중이며, 슬림디자인에 청소력을 강화한 창문로봇청소기 업그레이드 버전, 프리미엄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상업용 청소로봇 ‘Worky T1’도 공장 및 쇼핑몰 등을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 중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