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포워드엑스 로보틱스, 그리스 보야초글로와 현지 AMR 시장공략

로봇신문사 2024. 7. 11. 17:01

 

 

 

▲중국 포워드엑스 로보틱스가 그리스 보야초글로(Voyatzoglou) 및 자회사 유로핏(EuriFit)과 대리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들은 각각 그리스 및 루마니아 대리점을 맡아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포워드엑스)

 

중국 자율이동로봇(AMR) 업체인 포워드엑스 로보틱스가 그리스 보야초글로(Voyatzoglou) 및 자회사 유로핏(EuriFit)과 대리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로보틱스247일 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유럽 시장에서 그리스 및 루마니아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워드엑스 제품 추가 확장을 위한 것이다.

 

포워드엑스는 자사 제품이 인력 부족 등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주문품처리(풀필먼트)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전략적 제휴는 유럽 시장에서 포워드엑스 제품을 더욱 확대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스에 본사를 둔 보야초글로는 1992년부터 소매점, 창고 및 물류 센터용 솔루션을 개발해 온 회사로서 포워드엑스 로보틱스의 전체 라인업 및 고급 제품 도입을 추진하기 위해 경험을 제공한다. 이 협업은 루마니아로까지 확장되는데 보야초글로 자회사인 유로핏이 루마니아에 포워드엑스 AMR 배치를 담당한다.

 

◆포워드엑스, 유럽 진출

 

니콜라스 치 포워드엑스로보틱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업은 포워드엑스 로보틱스의 2024 글로벌 전략에서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전 세계 업계 리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우수하고 효율적인 물류 자동화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워드엑스 로보틱스는 창고 및 제조 자동화가 진행되는 그리스와 루마니아 시장에서 자사 픽킹 AMR이 최소한의 자본 투자로 가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포워드엑스는 자사 제품이 인력 부족과 같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주문 처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한다.

 

고급 AMR 군(群)은 자동으로 픽킹 포인트로 이동해 작업자의 비생산적인 보행 시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상자 및 낱개 물품 픽킹 작업을 최적화한다. 또한 CE-MD 표준을 초과하는 포워드엑스의 자율 지게차 에이펙스 시리즈는 팔레트 이동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자동화한다. (CE-MD 인증은 유럽연합 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이 EU의 해당 지침과 규정을 모두 충족했음을 나타내는 인증이다.) 이러한 지게차는 포워드엑스 AMR과 협력해 포괄적인 창고내 원스톱 물류 시스템을 제공한다.

 

니코스 보야초글로 그룹 회장은 “포워드엑스 로보틱스와 보야초글로 그룹은 그리스와 루마니아에서 진화하는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신뢰할 수 있고 강력하며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창고 자동화의 지형을 재정의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포워드엑스는 자사 제품들을 시설 바닥이나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고도 신속히 배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또한 소규모 물류 운영에서부터 대규모 제조 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제 3자물류(3PL), 전자상거래, 소매, 헬스케어, 식료품, 가구, 자동차, 첨단 제조 등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