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22 로봇랜드 전국 지능로봇 경진대회’ 열린다

로봇신문사 2022. 11. 21. 13:39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하고 (재)경남로봇랜드가 주관하는 ‘2022 로봇랜드 전국 지능로봇 경진대회’가 26~27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남 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로봇을 이용해 경합이 펼쳐지는 ‘지능로봇 경진대회’와 휴머노이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련 ‘휴머노이드 전문교육’,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벤트 경기’로 구성되어 있다.

 

지능로봇에 관심 있는 전국 초ㆍ중ㆍ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지능로봇 경진대회’는 선수가 직접 로봇을 제작 및 조립하여 참가한다. 26일에는 개인전 2종목 ▲로봇격투(로봇을 활용한 격투전) ▲스피드 스태킹(로봇을 활용한 미션수행), 27일에는 팀전 2종목 ▲로봇 크래프트(로봇을 활용한 영역 미션 수행) ▲로봇 밀기왕(로봇을 활용해 상대 로봇을 밀어서 홀에 빠트리는 경기)이 개최되며, 종목별 예선 및 결선을 통해 우승팀이 결정된다.

 

우승팀에게는 경상남도지사상 및 창원시장상, 경남로봇랜드원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로봇 밀기왕’ 종목을 활용해 이벤트 경기가 개최되는데, 일자별 순위권 기록자에게는 부상이 제공된다.

 

아울러 휴머노이드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휴머노이드 전문교육’은 ‘휴머노이드 1세대 기업’이라 불리는 ㈜로보라이프 전창훈 대표의 강의로 진행되는데, 참가선수뿐만 아니라 일반 참관객 누구나 신청 및 수강이 가능하다. 경진대회 선수등록은 지난 4일 선착순으로 마감되었으며, 전문교육 수강신청 및 참관객 사전등록은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권택률 (재)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미래지향적 로봇인재 발굴 및 성장 발판으로서 좋은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철저한 안전수칙 하에 행사가 개최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