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中 유니트리, 휴머노이드 로봇 '격투기' 동영상 공개

로봇신문사 2025. 4. 14. 17:30

 

 

중국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이 격투기를 하는 동영상이 공개됐다. 다음달 중에 로봇 격투가 라이브 방송이 이뤄질 예정이다.

 

11일 중국 언론 콰이커지에 따르면 중국 유니트리(UNITREE, 宇树科技)가 '유니트리 무쇠주먹왕:깨어나라!(Unitree 铁甲拳王:觉醒)'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유니트리의 휴머노이드 로봇 G1이 고정된 수직형 모래주머니를 공격하는 능력을 선보였으며, 또 다른 G1 로봇 및 인간과의 격투 장면도 공개됐다.

 

G1 로봇은 인간과의 치열한 격투기 경기에서 다소 느린 반응 속도와 공격 정확도 등의 약점을 노출했다. 이로 인해 여러 차례 쓰러지기도 했지만, 끈기를 보여주며 매번 재빨리 일어서는 모습을 보여줬다.

 

유니트리는 내달 로봇 격투기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 방송이 대부분의 기술 애호가들에게 전례 없는 시각적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니트리는 영상에서 사용자 안전을 위해 최신 기능 중 안전한 일부 기능만 OTA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트리의 G1은 지난해 5월 발표된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올해 2월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지난 3월에는 CCTV 라이브 방송에서 '이소룡식' 발차기 등 고난도 동작을 선보이기도 했다.

 

G1은 127cm 키에 35kg 중량을 지녔으며, 2m/s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23~43개 관절을 보유했으며 최대 관절 토크는 120Nm이다. G1의 가격은 9만9000위안(약 1960만 원)부터 시작한다.

 

유효정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