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디지털 제조화 대응 마이스터 전문인력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로봇신문사 2025. 4. 2. 09:50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강철호)은 제조현장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디지털 제조 대응 마이스터 전문인력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4월부터 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교육과정은 진흥원에서 추진중인 ‘빅데이터 활용 마이스터 로봇화 기반구축사업’의 인력양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뿌리기술 제조업종의 디지털 공정 전환에 필수적인 로봇과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구성됐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이미지 데이터 취득을 위한 협동로봇 실습 ▲3대 주요 제조공정(머신, 샌딩, 볼팅) 협동로봇 활용 실습 ▲협동로봇 힘 제어 원리 활용 실습 ▲머신비전 활용 데이터 검사 실습 등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개설 과목에 따라 온라인, 오프라인 혹은 온ㆍ오프라인 통합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무료로 제공된다.

 

4월 1일부터 학습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iria.org/lms)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의처(02-568-956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강철호 원장은 “협동로봇은 조립부터 이송·적재 등 다양한 제조 공정에 활용되며, 기술 고도화에 따라 산업현장의 필수 도구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이 현장 재직자들의 디지털 제조 직무 역량을 높이고, 제조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금속가공산업 분야 마이스터 로봇화 전문인력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