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부품·소프트웨어

테솔로, 'CES 2025'서 다관절 로봇 핸드 라인업 공개

로봇신문사 2025. 1. 6. 14:55

 

 

 

 

 

로봇 그리퍼 전문기업 테솔로(TESOLLO)가 오는 7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5′에 ’다관절 로봇 핸드‘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테솔로가 올해 CES에서 소개하는 다관절 로봇 핸드는 크게 두 가지 제품이다.

 

먼저, 휴머노이드 로봇핸드 DG-5F(델토 그리퍼 5핑거)다. 손길이 약 20㎝로 성인 남성의 손과 유사한 모습을 지닌 DG-5F는 20개의 자유도(DoF)로 구성돼 사람의 손동작을 매우 흡사하게 모방할 수 있으며, 인간 수준의 조작 능력을 갖췄다.

 

테솔로 관계자는 “DG-5F는 직접 전달 방식(Directive Drive Type)으로 설계돼 로봇 제어가 용이하며, 내구성과 유지보수성이 확보된 모델이며, 신뢰성 있는 휴머노이드 조작 개발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로보틱스 부문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한 ’DG-3F05’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CES 혁신상의 영예를 안게 된 DG-3F05는 3개의 손가락에 각각 관절이 4개씩 구성된 형태로, 산업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파지 동작으로 수작업을 통해 수행되고 있는 다양한 공정 대응이 가능한 제품이다.

 

테솔로는 이번 전시회 참가와 혁신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 공급 레퍼런스 확대와 델토 그리퍼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