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네덜란드 반더란데, 中 하이로보틱스와 제휴

로봇신문사 2024. 10. 29. 15:16

 

 

 

▲네덜란드 반더란데는 중국 하이로보틱스와 손잡고 자사 북미 토트 AV 포트폴리오에서 하이로보틱스의 자동 상자 처리 이동로봇(ACR)으로 구동되는 시스템을 제공한다.(사진=반더란데)

 

미래 지향적인 창고 자동화 제품을 개발하는 네덜란드 반더란데가 북미 토트 AV(Tote AV) 포트폴리오에 중국 하이로보틱스의 자동 상자 처리 이동 로봇(Automated Case-Handling Mobile Robot·ACR) 구동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로보틱스247이 2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ACR은 창고에서 포장된 상자(케이스)와 토트(담는 상자) 취급을 위해 안전하고 완전 자동화된 환경에서 작동하는 지상 기반 자동 로봇이다.

 

◆협업 통해 창고 프로젝트 납품에 집중

 

두 창고 분야 리더는 이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프로젝트 납품을 활용할 수 있다. 하이로보틱스의 포트폴리오는 반더란데의 셔틀 기반 자동보관회수시스템(ASRS)인 어댑토(ADAPTO)를 보완한다.

 

두 회사에 따르면 이 시스템은 고성능 주문품처리 작업을 위한 세계 최대 브랜드들에 의존하는 뛰어난 보관 밀도와 처리량을 제공한다.

 

하이로보틱스의 ACR은 모듈식 접근 방식을 제공해 그린필드와 기존 창고 모두에 적용할 수 있는 창고 자동화를 한다. 이 시스템은 또한 진행중인 운영 방해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돼 시간 경과에 따라 빈번하거나 큰 변화를 예상하는 기업에 매력적인 옵션을 제공한다.

 

로봇 장비는 거의 모든 표준 랙, 컨테이너 유형 및 크기로 구성된 시스템 내에서 작동하며 더 낮은 설치 요구사항을 갖춘 환경에서도 구축된다.

 

반더란데의 토트 AV는 셔틀 기반 시스템 적용이 적절치 않은 시설물에서 ASRS 자동화를 구축하려 할 때 선택권을 제공한다.

 

그렉 코너 반더란데 창고 솔루션 사장은 “반더란데는 고객이 자동화 여정의 어느 단계에 있든 간에 그들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필요한 자재 처리 및 주문품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포트폴리오에 통합할 수 있는 혁신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고객에게 더욱 힘을 실어주고 유연성을 제공한다. 우리는 공유된 시스템 배치를 통해 하이로보틱스 ACR의 강력한 영향을 확인했으며 신속하게 자동화 픽킹 및 보관 솔루션을 배치하거나 기존 시설을 현대화해야 하는 조직에 이상적이라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반더란데가 하이로보틱스의 ACR을 자사 토트 AV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것은 포괄적 제품군에 새로운 기술을 통합하려는 지속적인 노력을 반영한 것이다.

 

반더란데는 자사 자동화 포트폴리오가 창고 리더의 가장 시급한 운영 문제에 답하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급성장 중인 조직에서 자재 처리 시스템이 항상 작업에 적합하도록 보장할 완벽하게 통합되고 모듈화된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설명했다.

 

코너 반더란데 사장은 “하이로보틱스는 북미에서 성공적 구축과 광범위한 경험을 가진 ACR 기술 분야의 시장 리더다. 하이로보틱스와 반더란데는 반더란데의 포트폴리오, 실행 역량 및 프로젝트 제공 역량을 합침으로써 북미 고객에게 짧은 설치 일정과 강력한 투자수익률(ROI)을 갖춘 유연한 ASR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하이로보틱스 ACR의 몇 가지 이점은 다음과 같다.

 

▲수동 프로세스 및 워크플로에 비해 운영 효율성을 최대 4배 증가시킨다.

 

▲보관 공간을 최대 75% 줄인다.

 

▲일일 주문품 처리량을 3배 증가시킨다.

 

▲주문품 픽킹 정확도를 99.9%로 높인다.

 

▲기존 브라운 필드 사이트 또는 오래된 시설에서 자동화를 통해 운영을 개선할 수 있다.

 

▲트랙이나 구조적 그리드 시스템이 필요 없다.

 

▲주문 픽킹을 위한 인적 이동을 없앤다.

 

▲기존 랙킹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맷 켈리 하이로보틱스 USA 전략적 파트너십 및 상업 개발 책임자는 “반더란데와 협력해 북미의 창고 자동화를 혁신하게 돼 기쁘다. 첨단 로봇 기술과 반더란데의 입증된 자동화 전문 지식을 통합함으로써 기업이 운영을 최적화하고 확장성을 높이며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효율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