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독일 URG, 물류ㆍ소매 등 분야에 적합한 서비스 로봇 '유링크' 내놓아

로봇신문사 2024. 5. 27. 17:19

 

 

 

 

독일 로봇 기업인 유나이티드 로보틱스 그룹(URG·United Robotics Group)이 소매, 물류창고, 제조 산업 등에 적합한 서비스 로봇 ‘유링크’(uLink) 시리즈를 발표했다.

 

2020년 설립된 독일 URG는 8개의 서비스 로봇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단일 생태계로 통합해 제공하고 있다. 독일 보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2년 4월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의 유럽 법인을 인수했다.

 

URG는 기존의 서비스 로봇 라인인 ‘코비오트엑스’(CobiotX)를 확장해 유링크 시리즈를 발표했다. URG는 글로벌 시장에서 소매 및 물류 운영을 통합하기 위해 코비오트엑스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유링크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유링크는 산업 표준 액세서리를 통해 향상된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모듈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소매, 물류창고, 제조, 의료 산업 등 다양한 환경에서 운영을 단순화하고, 안전 및 효율성을 높여준다.

 

유링크는 모듈러 설계, 오픈API, 정교한 3D 라이다 기반 내비게이션, 실시간 운영 데이터 시각화 등 기능을 제공한다. 코비오트엑스 로봇, 그리고 다른 로봇 제품과 함께 '노-코드' 원칙에 기반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설계됐다.

 

이러한 설계 요소들은 로봇 전문 지식이 없는 사용자들도 로봇을 일상 업무에 빠르게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 로봇은 기존의 운영 시스템, 그리고 자동문, 엘리베이터 등 다른 연결 시스템과 통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개방형 API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다른 AMR 및 AGV와 함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링크의 출시는 URG가 물류 및 창고관리, 산업 생산 분야에 이르기까지 로봇 사업을 확장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로봇은 공항 및 의료시설뿐만 아니라 백화점, 슈퍼마켓, 물류창고, 풀필먼트 센터, 공장 및 제조 환경, 소매 등 분야에 배치될 예정이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