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DJI, 드론 페이로드 'Zenmuse H30' 시리즈 출시

로봇신문사 2024. 5. 17. 10:00

 

 

 

 

 

드론 전문기업 DJI가 드론 페이로드 시리즈인 DJI Zenmuse H30 시리즈를 출시했다.

 

새로운 드론 페이로드 시리즈인 H30T 및 H30모델은 전천후 다중 센서 항공 페이로드로, 밤낮 상관없이 더 먼 거리에서 더 정확한 각도로 보다 선명한 디테일의 시각 정보를 제공한다.

 

H30T는 광각 카메라, 줌 카메라,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레이저 거리측정기, NIR 보조등을 포함해 5개의 주요 모듈을 통합했다. H30의 경우 광각 카메라, 줌 카메라, 레이저 거리측정기, NIR 보조등을 포함해 총 4개의 모듈을 통합했다. DJI Matrice 300 RTK, Matrice 350 RTK와 호환되는 Zenmuse H30 시리즈는 인텔리전트 알고리즘을 사용해 조종사가 낮에도 더 멀리서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도우며, 어두운 환경에서는 향상된 나이트 비전 이미지를 제공한다.

 

Zenmuse H30 시리즈를 사용하면 조종사는 상공에서 더 먼 거리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고해상도 40MP 줌 카메라(최대 34배 광학 줌, 400배 디지털 줌1)가 탑재되어 있어 공공 안전, 응급 구조, 에너지 시설 점검 및 기타 주요 기반 시설 작업자들이 더 정밀하게 상황을 관찰하고 촬영할 수 있다. Zenmuse H30 시리즈는, 650m 거리에서 자동차 번호판1을 읽을 수 있을 정도의 정밀함을 제공한다.

 

DJI 크리스티나 장(Christina Zhang) 기업 전략 담당 수석 이사는 "DJI는 Zenmuse H30 시리즈를 통해 다시 한번 항공 영상 촬영의 한계를 뛰어넘고 새로운 인식과 이미징 표준을 세우는 쾌거를 이뤘다"며, "신뢰할 수 있는 페이로드로 독보적인 시각 정보를 수집 기능을 통해 수색 구조 작업, 소방 작업, 기반 시설물 점검, 야생동물 보호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드론 조종사들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DJI Zenmuse H30 시리즈는 DJI의 가장 강력한 통합형 디자인의 엔터프라이즈용 플래그십 페이로드로써 다양한 주요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라고 전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