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3

케이푸드텍-이화피닉스요양병원, '케어봇' MOU 체결

케이푸드텍과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AI 및 비전센서 활용 자율이동로봇 및 로봇팔을 통한 서비스로봇 '케어봇'의 도입과 기술 고도화, 실증 프로젝트(PoC)에 관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케이푸드텍은 AI 및 비전센서를 통한 자율이동로봇과 로봇팔 기술을 기반으로, 구인난과 업무 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병원 환경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병원 근무자와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케어봇을 도입하고자 하는 케이푸드텍은 이화피닉스병원과의 협력을 통해 의료 및 로봇 기술을 융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화피닉스요양병원은 뇌질환자과 암환자의 재활을 중점적으로 하는 병원으로, 자동화와 치료..

ABB, 세아창원특수강에서 제철소 교반 장비 수주

▲ ‘ABB ArcSave’ 전자기 교반기는 타사 교반 기술과 달리 용광로 용융물과 접촉하지 않고, 교반 효과가 전체적으로 적용되지만 유지비는 매우 낮다는 장점이 있다(이미지=ABB) 글로벌 기술기업 ABB는 세아창원특수강과 함께 두 번째 ‘ABB ArcSave(아크세이브)’ 전자기 교반기를 한국의 세아창원특수강 제철소 전기로(Electric Arc Furnace, EAF)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세아는 세계 10대 특수강 제조사며, 해당 제철소는 연간 철강 120만 톤, 철강제품 100만 톤을 생산 중이다. 고품질 특수강으로 제작된 세아 스테인리스강 로드와 와이어는 자동차, 에너지, 조선업계에 공급된다. ABB ArcSave는 생산 규모 100톤의 탄소강 및 스테인리스강 생산용 EAF에 설치될 예..

산업용로봇 2024.02.02

테라다인 로봇 그룹, 2023년 매출 3억 7500만달러 달성

▲ 유니버설 로봇의 협동 로봇 UR 30이 머신 텐딩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사진=UR) 미국 매사추세츠주 노스리딩에 위치한 테라다인(Teradyne)이 2023년 회계연도에 3억 7500만달러(약 5004억원)의 로봇그룹 매출을 기록했다고 더로봇리포트가 31일 보도했다. 테라다인 로봇그룹의 2022년 매출은 4억 400만달러(약 5391억원)였다. 테라다인은 산하에 협동 로봇 전문기업 유니버설 로봇, 자율이동 로봇 전문기업 미르(MiR), 동작계획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너지드(Energid)를 두고 있다. 테라다인은 2022년 자율이동로봇(AMR) 자회사인 미르와 오토가이드 모바일 로봇(AutoGuide Mobile Robots)을 합병했다. 유니버설 로봇(UR)은 지난해 3억 400만달러(약 4057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