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제타위성로보틱스, 한동대에 위성연계 자율주행 배달로봇 납품

로봇신문사 2024. 7. 16. 10:17

 

 

 

▲㈜제타위성로보틱스가 한동대학교에 납품한 최첨단 위성연계 자율주행 배달로봇이 캠퍼스를 누비고 있다.

 

㈜제타위성로보틱스(대표 최동완)는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에 최첨단 위성연계 자율주행 배달로봇 2대를 지난 달 납품 완료하고, 추가 3대를 9월 중 납품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납품은 제타위성로보틱스와 한동대 김재효 교수 연구팀의 산학연 협력 결과로, 위성 기반 자율주행 기술을 통해 캠퍼스 내 편리하고 효율적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동대는 이번 배달로봇 도입을 통해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서며,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동대 배달로봇 운영 모습.

 

㈜제타위성로보틱스는 위성자율주행 로봇플랫폼을 활용하여 배달로봇뿐만 아니라 감시로봇, 농업용 이송로봇 등 다양한 로봇을 내년까지 100대 이상 판매할 계획이다.

 

제타위성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한동대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위성연계 자율주행 로봇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제타위성로보틱스는 위성 자율주행 로봇 및 스마트 로봇 전문 기업으로 인공지능을 통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다. 올해 7월부터 회사 이름을 제타뱅크에서 제타위성로보틱스로 변경하면서 향후 위성 자율주행 로봇 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조규남 전문기자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