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미래컴퍼니, 분당제생병원과 수술 로봇 '레보아이' 공급 계약

로봇신문사 2024. 6. 20. 15:44

 

 

 

 

 

미래컴퍼니(대표 김준구)는 최근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종합병원인 분당제생병원에 수술로봇 레보아이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레보아이 도입 및 상호협력을 위한 MOU 진행하고 술기 개발, 교육·훈련,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강화를 논의했다.

 

분당제생병원은 520여 병상의 종합병원으로 ‘급성기뇌졸중, 폐암, 대장암, 유방암, 폐렴, 만성폐쇄성폐질환, 혈액투석, 수술의예방적항생제, 마취 적정성 평가’ 등 의료 질 평가에서 1등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러시아, 몽골, 중앙아시아 등 해외 환자 유치가 활발한 병원으로, 전세계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적극 전파해왔다. 이번 레보아이 도입으로 분당제생병원은 로봇수술을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환자들은 적은 통증, 빠른 회복, 빠른 일상 복귀 등 로봇수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분당제생병원 나화엽 병원장은 “미래컴퍼니의 앞선 기술력과 창의력으로 개발된 수술 로봇이니만큼 효율성과 운용 편리성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로봇 수술 장비를 도입함으로써 섬세하고 정교하며 부작용이 적은 수술로 환자에게 도움이 되고, 병원의 중견 의료진과 함께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준구 대표는 “해외에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을 알리고 지역 거점 병원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 중인 분당제생병원에 레보아이를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분당제생병원에서 레보아이를 통해 첨단 로봇수술이 가능해지면서 환자들의 만족도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