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美 Urbx, 로봇 재고 보관회수시스템 출시

로봇신문사 2024. 5. 30. 16:43

 

▲미국 Urbx가 새로 출시한 ASRS의 핵심에는 격자의 상위 계층을 탐색해 토트에 접근하는 타워봇이 있다. (사진=Urbx)

 

미국 Urbx가 고유의 타워로봇을 사용하는 재고보관회수시스템(ASRS)을 출시했다고 모바일로봇가이드가 23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회사는 공간 사용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독자적인 타워봇이 복잡한 다중 재고관리단위(SKU) 주문품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Urbx 시스템은 자동보관저장검색 시스템(ASRS)의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이 회사는 로봇 공학, 소프트웨어 및 보관 선반(랙)의 조합을 사용하고 '상품-작업자'로 이어지는 주문품 처리 작업흐름에서 높이, 밀도 및 확장성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링컨 카발리에리 Urbx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기존 솔루션이 충족하지 못하는 소매 주문품 처리 속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Urbx를 시작했다. 우리는 자동화가 할 수 있는 작업과 주문품처리 작업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의 한계를 정말로 뛰어넘는 시스템에 대한 개념을 구상하고, 테스트하고, 반복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창고 환경을 혁신하는 것 이상이다. 이처럼 높은 비율로 재고보관품을 제공하는 것은 식료품 주문 처리와 심지어 소비자 대면 소매 적용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단기적인 잠재력도 있다”고 덧붙였다.

 

Urbx는 지난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전자상거래 산업을 위한 주문형 배송을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한다. 보스턴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자사의 시스템이 식료품 체인점, 공장, 소매업체 및 물류 센터의 주문형 주문품처리 방법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타워봇, 자동화 스토리지에 AI 적용

 

Urbx 고유의 타워봇들은 AI를 사용해 조밀한 스토리지 그리드에서 가장 짧은 3D 경로를 찾는다. 로봇들은 토트들을 회수하고, 보관중인 재고품을 픽 스테이션으로 가져오기 위해 선반(랙)의 꼭대기를 가로질러 이동하고 전략적으로 위치한 기둥들을 통해 내려간다.

 

로봇들은 랙의 맨 위를 따라 이동하기에 스토리지 그리드 설계시 최상층 스토리지 층 아래에 있는 토트들에 접근하기 위한 내비게이션 통로를 만들거나, 맨위 보관층 바로아래에 있는 토트들에 접근하기 위해 애쓸 필요가 없다. Urbx는 타워봇을 통해 모든 층의 재고에 접근할 수 있으며, 수초 만에 최고 75 토트 높이까지 쌓인 스토리지에 이를 수 있다고 말했다.

 

일단 로봇이 토트를 회수하면 타워봇들은 그것들을 동일한 기둥을 통해 내장된 컨베이어 타일로 이동시킴으로써 주문품처리 및 통합을 위한 운송을 할 수 있도록 한다.

 

Urbx는 자사 시스템이 실제로는 2.5분 이내에 50명분의 대기 주문품을 처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Urbx는 작은 수평 궤적을 유지하면서 가능한 최대 밀도와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시스템이 이중 깊이의 저장 공간과 업계 최고 수준의 높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자사의 공간 효율성이 도심에서 소비자에게 더 가까운 유통 지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공급망에 특히 적합하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지역의 높은 부동산 비용은 건물을 넓게 짓기보다 높게 짓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이 시스템은 토트당 45kg까지 처리할 수 있다. 이는 무겁고 밀도가 높은 품목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상품을 재고로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회사는 시스템 통합사업자들의 요구를 염두에 두고 이 시스템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것이 이 시스템이 엄격한 소프트웨어 요구사항과 전문 하드웨어 구성요소를 포함하지 않는 이유이다.

 

Urbx의 시스템은 자재를 다루는 자동화 시스템과 시스템 통합사업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판매되고 지원된다. 이 회사는 또한 표준 제어 장치로 벡호프를 사용하고, 우츠(Utz)로부터 토트를 받는다.

 

◆Urbx, 특허 분쟁 해결

 

Urbx와 아타보틱스(Attabotics)는 지난해 6월 이들 사이의 법적 분쟁을 원만히 해결했다. 지난 2021년 아타보틱스는 Urbx를 상대로 지식재산권 소송을 제기했다.

 

이 ASRS 공급사는 듀얼 로봇 시스템으로 구성된 Urbx의 현재 제품이 아타보틱스가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특허를 침해했다고 주장했다. 영구적인 금지 가처분 및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이 회사들은 분쟁을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한 많은 세부 사항을 공유하지 않았다.

 

Urbx는 “절차의 비밀성과 합의된 사항을 존중하기에 구체적 합의 조건에 대한 더 이상의 공개적인 성명이나 공개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