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스토브리, '팹테크 2023'에 고정밀 금속산업용 로봇·3D레이저 커팅기 출품

로봇신문사 2023. 9. 6. 16:53

 

 

 

▲스위스 스토브리 로보틱스가 팹테크 2023(9.11~14)에 고정밀 금속산업용 로봇과 3D레이저 커팅기를 출품한다. (사진=AAA)

 

스위스 스토브리 로보틱스(Stäubli Robotics)가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팹테크 2023'에 금속산업용 고정밀 로봇과 3D레이저 커팅기를 출품한다고 A3(미국 첨단자동화협회)가 최근 발표했다.

 

팹테크는 북미 최대의 금속성형, 제작, 용접 및 마감관련 분야 행사다.

 

스토브리는 이번 전시회에서 로봇 기반 자동화 솔루션 시연을 통해 이 업계의 가장 심각한 과제들을 어떻게 극복할지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준다.

 

이 회사는 로봇을 실제 세계의 가장 힘든 부분을 해결해 주는 관점에서 설계했다. 금속 제작소와 제조기업들은 노동력 부족, 공급망 문제에 따른 비싸진 자재비용, 더 높아진 생산량 필요성, 더 짧아진 주기 문제 등 실질적 문제 해결에 이런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문제들은 로봇으로 해결할 수 있다.

 

스토브리는 로봇을 이용해 워크플로우가 돌아가게 하고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이 나오도록 저울눈금을 돌려 기업들이 이익나게 만드는 노력의 최전방에 있다.

 

◆꼼꼼한 3D 레이저 절단

 

팹테크에 출품하는 스토브리 로봇 가운데 특히 역동적 고정밀 로봇(TX2-160L HDP) 시연이 눈길을 끈다.

 

스토브리는 이 로봇이 복잡한 부품을 고정밀로 절단하는 작업을 요하는 자동차, 금속 및 다른 제조공장들에게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TX2-160L HDP는 높은 역동성을 가진 성능과 다양한 속도로 인상적인 경로 정확성을 보여주면서 손쉽게 정교한 절단 경로를 처리한다.

 

이 로봇의 정밀도는 다양한 형상, 윤곽, 두께 및 기타 변수를 수용하면서 모든 궤적과 방향에서 반복 작업을 한다.

 

TX2-160L HDP는 다재다능한 툴 체인저를 통해 절단에서 검사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이러한 수준의 유연성 덕분에 이 로봇은 대량 생산은 물론 높은 수준의 혼합 생산, 소량 생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로봇용 다용도 도구창은 검사에서 쉽게 스위치를 통해 쉽게 전환시켜 주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그 결과 더 높은 출력, 재료 폐기물 감소, 비용 절감 및 짧아진 사이클 시간 효과 등을 누릴 수 있다.

 

◆간단한 프로그래밍

 

스토브리는 간편한 최신 세대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밸블록스(VALblocks) 및 사용자 친화적인 로봇 티치 펜던트를 사용토록 돼 있다. 덕분에 이 로봇 운영에는 프로그래밍 전문 지식을 갖춘 운영자가 필요치 않다.

팹테크 참석자들은 행사 현장에서 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교육 프레젠테이션에서는 TX2-60 로봇을 사용해 픽앤플레이스(부품 선택 및 배치 작업)를 수행하며, 방문객들은 새로운 SP2 플러스 펜던트를 사용하고,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스토브리는 금속 부품을 처리하기 위한 모든 범위의 산업용 로봇을 제공한다. 이 작은 외부 밀폐식 로봇팔은 다양한 부착 옵션을 갖추고 있어 마감, 전단 가공(다이 트리밍), 모델링, 드릴링, 두드림가공(탭핑), 까끄라기 제거(디버링), 등고도 윤곽형성 가공(컨투어링) 및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복합 재료를 사용한 용접 비드 가공 등 다양한 고속 용도에 이상적이다.

 

스토브리 로보틱스는 자사를 속도, 성능 및 안전을 결합, 전세계 로봇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세계 시장의 가장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SW뿐만 아니라 4축 및 6축 로봇 시스템, 협업 및 이동 로봇의 모든 범위를 망라해 제공한다.

 

이성원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