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서비스로봇

벨기에 지글러, 英 덱소리뷰 로봇으로 창고 업무 원활화

로봇신문사 2025. 5. 22. 15:14
▲영국 덱소리의 덱소리뷰에는 최대 14m 높이의 랙을 스캔할 수 있는 고급 센서를 장착한 AMR이 포함돼 있어 실시간으로 창고의 디지털 트윈을 생성한다. 덱소리뷰는 로봇,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을 결합해 전체 창고의 상태 및 무결성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덱소리)
 

벨기에 브뤼셀에 본사를 둔 물류업체 지글러가 영국 덱소리의 덱소리뷰 로봇 시스템을 도입해 창고 업무를 간소화했다고 오토메이티드웨어하우스가 2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높은 재고 처리량과 방대한 보관 공간이라는 과제에 직면한 지글러 그룹(Ziegler Group Corp.)은 창고 데이터의 가시성과 무결성을 개선 필요성을 깨닫고 덱소리(Dexory)와 제휴했다.

 

이 물류 제공업체는 덱소리뷰로 창고 운영을 디지털화하고 간소화하는 데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지글러는 사소한 스캐닝 오류라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수동 사이클 계산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재고 손실을 없애고, 영국 주요 창고의 상태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개선하고자 했다.

 

이그나스 사크나이티스 지글러 물류 부문 총괄 매니저는 “스캔 오류율이 1%라도 되면 재고 회전 지연부터 고객 서비스 장애에 이르기까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 우리는 전체 재고 조사에 4일과 주말 작업이 소요됐고, 재고 이상 발생 시 몇 주 동안 조사가 필요했던 상황에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했다. 덱소리뷰 덕분에 문제가 심각해지기 전에 실시간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글러는 자동 셔틀 래킹 및 드론 기반 시스템 등의 옵션을 검토한 후 복잡한 레이아웃과 5만5000개 이상의 팔레트 위치를 포함하는 영국 현장에 덱소리 제품을 도입했다.

 

◆덱소리뷰는 창고 데이터 및 로봇과 연동된다.

 

덱소리뷰는 로봇,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을 결합해 전체 창고의 상태 및 무결성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자율이동로봇(AMR)을 사용해 창고에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한다. 로봇은 첨단 광학 카메라와 라이더 센서를 사용한다. 덱소리는 이러한 센서를 통해 로봇이 거리를 측정하고 공간 지도를 제작할 수 있으며 시간당 최대 1만 곳의 위치를 ​​스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덱소리뷰 플랫폼은 로봇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각화한다. 덱소리는 이 플랫폼이 재고 정확도에 대한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고 공간 최적화를 위한 제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덱소리는 자사 로봇을 배치하는 창고에서는 실시간으로 물품 상태, 양, 치수 및 위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자사 시스템에 식별자와 바코드를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덱소리는 영국 월링포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내슈빌에 미국 지사를 두고 있다.

 

◆지글러, 재고 정확도 및 효율성 향상

 

지글러는 덱소리뷰를 도입한 지 한 달 만에 여러 가지 이점을 얻었다. 잃어버린 팔레트를 찾고, 잘못된 픽킹을 조기에 식별하고, 잘못된 라벨이 부착된 팔레트 및 재고 오배치와 같은 운영상의 약점을 해결할 수 있었으며, 이 모든 것이 창고 폐쇄로 인한 비싼 비용 손실 없이 가능해졌다.

 

덱소리뷰는 지글러가 반복되는 오류를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덱소리는 밝혔다. 지글러는 이러한 자동화 덕분에 재고 관리에 대한 접근 방식을 전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오아나 진가 덱소리 공동창업자이자 최고 상업 및 제품 책임자는 “바쁜 창고 환경에서는 추측은 용납될 수 없으며, 오래된 데이터는 배송 반품으로 이어져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우리는 지글러와 협력해 추측을 통찰력으로 대체하고, 기업이 문제의 근본 원인을 찾아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글러는 이미 덱소리뷰의 미래를 내다보고 있다. 이동 추세에 기반해 창고 레이아웃을 최적화하기 위해 새로운 최적화 기능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동 추세에 따라 새로운 최적화 기능을 사용해 창고 레이아웃을 최적화할 계획이다.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인 지글러는 또한 고객이 더 안심할 수 있도록 재고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글러는 첫 배치시 투자수익률(ROI)을 검토한 후 더 많은 현장에 덱소리뷰를 도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로봇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