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건솔루션-동아마이스터교, AI 및 로봇 분야 미래 인재 육성 협력

로봇신문사 2024. 8. 21. 16:20

 

 

 

▲ (좌) 김삼성 건솔루션, (우) 정은환 동아마이스터교 교장

 

건솔루션(대표 김삼성)은 고졸 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자율제조(로봇)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협력 협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유망분야 고졸인재 양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 또는 신산업 신기술 분야 인력양성이 필요한 학과로서 교육부 직업계고 비중확대(학과구조개편) 사업에 선정되었거나 지원 필요성이 인정되는 학과를 대상으로 민간 직업훈련기관의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훈련을 제공, 산업맞춤형 실무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건솔루션은 교육훈련기관으로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율제조 관련 실무교육을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장실습 관련 산학협력 협약서를 작성하여 교육대상자중 실습태도가 우수한 학생들에 대한 채용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 동아마이스터고 실습실 기초로봇교육 참관

 

 

▲ 동아마이스터고 실습실 기초로봇교육 참관

 

한편, 건솔루션은 매치업DNA 기초/심화 교육과정(교육부), 미래유망분야 고졸 인재양성 사업(고용노동부), 청년일경험 지원사업(대한상공회의소)등 다양한 청년들을 위한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사업을 통해,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재학생 및 재직자와 구직자들에게 제조시스템, IIOT 구축, 가상현실(디지털트윈) 구축, 데이터사이언스, 협동로봇 운용 및 자율주행 로봇(AMMR)에 대해 맞춤형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은환 교장은 “ 전기전자제어, 스마트기계, 스마트자동화시스템 산업분야에서 꿈을 펼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미래 기술인재를 양성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로봇 분야 커리큘럼과 연계한 기초로봇공학 및 AI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인재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삼성 건솔루션 대표는 “4차 산업혁명에 인한 산업계의 변화에 대응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산업현장 적응력 제고 및 실무능력을 제고하여 자율제조관련 AI기술과 로봇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 라고 밝혔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로봇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